식ː도락(카페, 디저트)

강릉 커피맛집, 툇마루 커피 웨이팅 피하는 방문시간대 추천 및 주차팁 포함!

홍카피 2023. 3. 7. 18:30
728x90
반응형

강릉 여행을 간다면 꼭 방문해야되는 강릉 툇마루 커피!

한 번 방문해보니 사람들이 왜 그렇게 붐비는지,

줄을 한 시간 동안 서서라도

툇마루 커피를 마시고 오는지 알겠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방문했다가 강릉 툇마루 커피에

반하고 왔습니다...★

 

우선 강릉 툇마루 커피 시그니처 메뉴인

툇마루커피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

캬 일반 커피와는 비주얼상으로도

뭔가 달라보이죠?!

 

맛도 상당히 달라요ㅋㅋㅋㅋㅋ

 

그럼 얼른 강릉 카페 툇마루 리뷰 가겠습니다!


강릉 툇마루 커피, 외관

카페 툇마루는 멀리서 봐도

특이한 목조 건물이 떡하니 서있어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ㅋㅋㅋㅋ

 

그래서 카페 툇마루는 쉽게 찾아갈 수 있지만

관건은 주차겠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릉 툇마루 커피 주차다른 곳에 주차하고

걸어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ㅋ

 

왜냐면 카페 툇마루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크게 없거든요...★

 

카페 근처에 주차를 할 수 있긴 하지만

주차를 할 수 있는 차 대수가 한정적이어서

무조건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세요ㅋㅋㅋㅠ

반응형

다음으로는 강릉 툇마루 커피 웨이팅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우선 제가 방문한 날은 주말, 토요일이었구요~

네이버 리뷰를 보면 다들 1시간씩 웨이팅은

기본으로 하셨다고 하시던데...

 

저는 줄서는 웨이팅은 20분 정도 였던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시간은 오후 2시 15분경!!!

 

이 날 오픈런하신분들 후기를 들어보니

20분보다 더 기다리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강릉 툇마루 카페에 방문하실 때는

오픈런 보다는 차라리 점심식사 후

느즈막히?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ㅋㅋㅋ

강릉 툇마루 커피 웨이팅 방식은

우선 카페 밖에서 길~게 줄을 섭니다ㅎ

포장이나 매장이나 똑같이 한 줄을 서구요!

 

그리고나서 한 번에 많은 인원을

카페 안으로 넣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의외로 카페 안으로는

쉽게 들어갈 수 있었어요ㅋㅋㅋ

 

하지만 관건은 줄서는 웨이팅이 아니라

커피가 나오는 웨이팅이었다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카페 내부에 입성한 후

말씀드리겠습니다ㅋㅋㅋㅋㅋ

 

강릉 툇마루 커피, 내부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왼쪽편에

강릉 툇마루 커피 메뉴판이 걸려있어요!

그래서 줄을 서면서 빠르게

어떤 메뉴를 주문할 지

미리 정할 수 있어요ㅎㅎ

 

물론 다들 주문할 메뉴는

이미 다 정하고 방문하시지만요...★

 

그리고 결제하는 포스기쪽으로 가면

툇마루 카페 디저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흑임자쿠키, 현미누룽지쿠키,

밤슈, 옥수수슈, 통팥슈, 카푸치노슈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이미 몇 가지

디저트들이 품절이어서...ㅎ

저는 툇마루 커피 두 잔만 주문하고 왔어요ㅋㅋ

 

강릉 툇마루 커피는 크게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강릉 툇마루 커피 1층부터 살펴보자면!

이렇게 다같이 한 방향의 창을 바라보는

2인용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창을 바라보게 되면~?!

이렇게 약간 일본과 제주도를

섞어 놓은듯한?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ㅋㅋㅋ

 

다음으로 강릉 툇마루 커피 2층으로 가보자면!

2인용 좌석들과 최대 4인까지 앉을 수 있는

4인석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어요~!

 

그래서 2인 이상으로 방문하실 예정이면

툇마루 커피 2층으로 바로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카페 툇마루 2층 뷰도 잠시 보여드릴게요!

아쉽지만 바다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관건은...

이렇게 강릉 툇마루 카페를 실컷 구경해도

커피가 빨리 나오지 않는다는 점...★

 

그래서 카페 툇마루는 줄서는 웨이팅 + 커피나오는 웨이팅

이렇게 총 두 번의 웨이팅을 해야됩니다ㅋㅋㅋㅋㅋ

 

커피가 나오기까지... 약 25분정도

소요된 것 같구요ㅎㅎ;

728x90

총 웨이팅시간은 얼추 50분 정도 되네요 ㅋ

커피 하나 맛보기까지 이렇게 오래기다리다니...

다들 여기서 굳이 먹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툇마루 커피 한 입 하는 순간

아???!!! 이 맛이면

또 웨이팅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ㅋㅋㅋ

일반 커피점에서 파는 메뉴들과

비주얼은 흡사해보이지만...

진짜 맛이 달라요ㅋㅋㅋㅋㅋ

 

한 입 하는 순간

달달하면서도 끝에는 고소함이

끝내줍니다.......

 

또 마시고 싶어지네요ㅠㅠ

다들 강릉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강릉 핫플툇마루 커피...

꼭 드시고 오시길 바랍니다ㅋㅋㅋㅋ

 

진짜 맛있어요...★

 

그럼 이제 강릉 툇마루 커피 자세한 위치

알려드릴게요!

 

강릉 툇마루 커피, 위치

강릉 툇마루 커피는 순두부로 유명한

초당동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강릉 당일치기 추천코스

먼저 초당동에서 순두부 한그릇 하시고!

카페 툇마루로 향해 달다구리하면서도 고소한

흑임자라떼 한 입하면 딱이랍니다~~!!!

 

다들 즐거운 강릉여행 되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강릉 핫플, 더 알고 싶다면?★

2022.12.25 - [식ː도락(맛집)] - 솔직후기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추천/비추천(김치말이삼겹살,중앙닭강정,중화짬뽕빵 리뷰)

 

솔직후기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추천/비추천(김치말이삼겹살,중앙닭강정,중화짬뽕빵 리뷰)

강릉을 다녀왔다면 중앙시장 방문은 필수! 이번 강릉 여행에서는 중앙시장에서 핫한 먹거리들 위주로 먹어보고 왔는데요~! 그 중에서 여러분들께 강릉 중앙시장 추천/비추천 간식들을 알려드리

hongcopy.tistory.com

2021.04.27 - [식ː도락(맛집)] - 강릉 현지인 맛집, 강릉 물회 맛집 해미가(주차팁, 메뉴, 가격, 웨이팅시간)

 

강릉 현지인 맛집, 강릉 물회 맛집 해미가(주차팁, 메뉴, 가격, 웨이팅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강릉 물회 맛집, 해미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강릉 여행을 간다고 하면 해미가는 절대 빠질 수 없는 코스죠! 그래서

hongcopy.tistory.com

2021.04.21 - [식ː도락(맛집)] - 강릉 맛집, 현지인 추천 이모네 생선찜(가오리찜, 생선모듬찜, 대구뽈찜)

 

강릉 맛집, 현지인 추천 이모네 생선찜(가오리찜, 생선모듬찜, 대구뽈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강릉 찐맛집!!! 현지인 추천! 이모네 생선찜 가게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모네 생선찜에서는 가오리찜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보통 가오리찜이라고 하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