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연남동 맛집, 숯불 통닭구이에 이영자가 애정하는 특별한 백김치가 있는 연남 계담다!

홍카피 2022. 10. 24.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지브리 코리코카페를 방문한 후

연남동에서 저녁 뭐먹지?를 고민한 끝에 선택한

연남동 계담다 치킨!!!

역시 한국인은 치킨이죠 ㅋ

 

연남동 계담다에는 아메리칸 숯불 통닭구이를 비롯해서

이영자씨가 매우 애정하는

특별한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짜자잔~~~

메인 메뉴인 치킨도 특이해보이지만

뭔가 더 특이해보이는 메뉴가 보이시죠?!

바로 백김치입니다!!

과연 어떤 맛이길래 이영자님께서

픽하셨는지ㅎㅎ 다녀왔습니다!

 

그럼 이제 연남동 계담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연남동 계담다 외관

연남동 계담다는지하1층과 1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선 출입구는 1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다들 사진에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연남동 계담다 영업시간

연남동 계담다 영업시간은요!

요일별로 살짝 다르니

다들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뉴판도 밖에서 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구요~~~

 

그럼 이제 계담다 내부

들어가볼까요~?

 

연남동 계담다 내부

우선 계담다 1층으로 가게 되면

바로 카운터가 보입니다!

 

사장님께서 인원을 확인하신 후

자리로 안내해주시는데요!

 

저는 이 날 지하 1층으로 안내받아

내려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럼 이제 연남동 계담다 메뉴

살펴볼까요?!

012

메뉴판을 보게되면 딱 보이는

이영자's 픽!!!

 

저는 이 중 당.연.히 이영자's 픽 메뉴인

계담닭을 하나 주문했구요~!

 

시그니처 샐러드 부분에 나와있는

이영자's 픽 메뉴인 백김치도 주문했습니다!

 

사전에 다른 블로거 분들의 후기를 보니

이 백김치는 꼭 먹고 오라고들 하시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저도 한 입 해보았습니다ㅎㅎ

728x90

그리고 여기서 잠깐!!!

백김치 메뉴는 보시다시피 사이즈

half / whole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알바생분에게 여쭈어보니

2명일 때는 half로,

3명 이상일 때는 whole로 주문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날 half로 주문했습니다!

 

메뉴 주문 후, 잠시 기다리며

메뉴판을 찬찬히 살펴보았는데요~

연남동 계담다에서는 아메리칸 스타일

로스트치킨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고

치킨이 나왔을 때 닭고기 살이 붉은 빛을 띠는 것

핑킹현상으로, 살이 붉게 보이지만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계담다에서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하고 있는데요~!

#계담다 #연남동맛집 #이영자맛집

3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게시물 업로드 시

데킬라 샷 2잔을 제공해주신다고 하니

마셔보고 싶은 분들은

간단하게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이어서 바로 세팅된 메뉴!!!

기본 안주프레첼과 무 그리고

두 가지의 소스가 제공됩니다ㅎㅎ

 

저는 이 중에 저 기본 안주 프레첼

반해버렸어요 여러분.....

진짜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다 먹고 나가는길에 저 프레첼은

어디 프레첼인지... 또 사진을 찍어왔습니다ㅋㅋㅋ

매콤한 비프맛 미니 프레첼!!!

담에 요거 마트나 어디 시중에서 파는거 보이면

저는 바로 사올거에요ㅋㅋㅋㅋ진짜 맛있습니다 ㅋ

치즈 프레첼보다 훨~씬 맛있었어요ㅎ

이거 어쩌다보니 계담다 치킨 리뷰가 아니라

잠시 계담다 기본 안주 프레첼 리뷰가 되버렸는데;;;

다시 치킨으로 돌아오겠습니다...ㅎ

반응형

짜자잔!!!!!

계담다의 시그니처 치킨 메뉴, 계담닭!

꽈리고추, 떡, 감자, 양배추, 마늘, 양파 등이

와인간장소스와 함께 버무려져 나옵니다!

 

그리고 직원분께서 말씀해주시기를

닭가슴살 부분이 먼저 식어서

퍽퍽해질 수 있으니

따뜻할 때 닭가습살 부분을 먼저 먹는게 좋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ㅎㅎ

 

그래서 닭가슴살부터 푸파를...★

예아 치킨 파티!!!

구운 치킨은 살안쪄~~~ㅎ

 

우선 닭가슴살부분은 따뜻할 때

바로 먹었고 특히 이 계림닭은

밑바닥에 와인간장소스가 잔뜩

깔아져 있는데 거기에 닭고기를 쏙쏙!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바닥에 있는 간장소스

그렇게 짜지도 않고 너무 달달하지도 않고

딱 좋더라구요?!

 

그래서 닭고기에 엄청

찍어서 찍먹하고 왔습니다ㅎㅎ

 

그리고 계담다의 시그니처 샐러드 메뉴, 백김치!

짜자잔~~~!!!

백김치가 뭔가...

내가 평소에 알던 백김치와

매우 다르죠???ㅋㅋㅋㅋㅋ

비주얼은 뭔가 음...

이걸 굳이 왜시키지? 하는 비주얼이지만

한 입하는 순간 신세계가 열립니다.

뭔가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했던?

그런 맛이었어요ㅋㅋㅋㅋㅋ

감칠맛이 엄청 세달까???

어떤 재료로 소스를 만들었는지 알고보니

엔쵸비, 토마토, 올리브 등으로 소스를 만들고

거기에 백김치를 더했더라구요?!

 

엔쵸비가 들어가서 그런가...

진짜 감칠맛이ㅋㅋㅋ엄청났어요!!!

딱 치킨이랑 먹기에 좋은?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이었습니다ㅎㅎ

살짝 와사비 느낌도 났달까...?

자리도 운좋게 창가쪽에 앉아서

정말 기분좋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ㅎㅎ

 

그리고 연남동 계담다 꿀팁은요!!!

방문 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주문하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장님께서 예약을 하고 오셨는지

아니면 그냥 방문하신건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예약하고 오신 손님들은

실제로 음식이 더 빨리 나왔습니다ㅎㅎ

여러분들도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예약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연남동 맛집, 계담다 위치

알려드릴게요!

 

연남동 계담다 위치

연남동 계담다는 연남동 주 메인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연남동 맛집, 미쁘동과는 마주보고 있으니

더욱 찾아가기 쉬울거에요ㅎㅎ

 

그럼 모두들 계담다에서 맛치킨하세요!

감사합니다:)


★ 연남동 핫플, 더 알고 싶다면? ★

2022.10.17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연남동에 생긴 지브리 코리코카페, 예약 및 자리 선정 꿀팁! 마녀배달부키키 지브리카페

 

연남동에 생긴 지브리 코리코카페, 예약 및 자리 선정 꿀팁! 마녀배달부키키 지브리카페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잘 지내셨나요ㅎㅎ 최근 지브리덕후들 사이에서 아주 큰 이슈가 있었죠... 바로 바로!!! 마녀배달부키키의 세계관을 녹여낸 지브리카페가 오픈했다는 소식! 캬.....진짜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