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애국가 영상에 등장하는 동해의 전설 추암 촛대바위, 국내 가족여행지 추천!(동해 해돋이 명소)

홍카피 2022. 1. 11. 08:30
728x90
반응형

지지난 주, 가족들과 함께 동해 여행을 떠난 김에 들린

추암해변, 추암 촛대바위!!!

캬 사진 정말 잘나온 것 같지 않나요?ㅎㅎ

제가 찍었지만 정말 마음에 듭니다ㅋㅋㅋㅋ

이 날 날씨도 화창하고 하늘도 푸르러서

사진이 잘 나온 것 같아요~!

 

알고보니 추암 촛대바위는

고등학교 한국지리 교과서

수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오래되서 그런가

제 기억엔 없네요...ㅎ

 

하지만 교과서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추암 촛대바위를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풍경이 정말 끝내주더라구요ㅎㅎ

 

그럼 얼른 동해 일출 명물, 추암 촛대바위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추암해변

추암 촛대바위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추암해변으로 향하면 되는데요~!

2022년, 새해를 맞아 이렇게 이쁜 푯말을

세워뒀더라구요~!

 

보자마자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새해를 맞이하는 설레임도

느낄 수 있었구요~

 

그런데 코로나19로 인해 추암해변 안으로는

못들어가게 하더라구요~!

 

추암해변 상공 위 드론에서 

안내 멘트가 반복적으로 나왔어요ㅋㅋㅋ

다들 참고해주세요~!

추암해변 맞은편으로는 이렇게

추암해변 맛집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이 중 끌리시는 곳에 들어가

맛있는 한 끼 하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추암 촛대바위를 보러

떠나보겠습니다~!

 

추암 촛대바위

추암 촛대바위는 2021년 SBS를 통해 방영된

인기드라마 '홍천기'의 주인공과 하람이

추암촛대바위 앞에서 옥가락지를 손에 끼워주며

영원한 사랑과 미래를 약속하는 장면을

촬영한 장소라고해요~!

 

저는 홍천기 드라마는 본 적이 없어서

딱히 큰 감흥은 없네요ㅎㅎ

앞에 보이는 이 계단을 타고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동해의 명물, 추암 촛대바위가 등장합니다!

 

추암 촛대바위는

1788년 정조의 어명으로

김홍도가 그린 화첩, 금강사군첩에도

등장한다고 해요!

 

추암 전망대에 올라

그 당시의 기암괴석을 보고

바위의 절리까지 상세하게

묘사했다고 하는데요.

 

그 시절의 바위가 2022년인 현재까지

존재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합니다...ㅎㅎ

 

추암 촛대바위 포토존으로 가기 위해

밑으로 좀 더 내려가보면~?

이렇게 늠름한 자태의 추암 촛대바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여기서 한참동안이나 바라봤었네요!

그리고 카메라 셔터 누르는 소리가

끊이질 않았습니다ㅋㅋㅋㅋ

추암 촛대바위를 비롯하여 주위에 있는

다른 기암괴석까지 포함한 지역을 능파대라고

총칭한다고 해요~!

 

촛대바위, 거인바위, 코끼리바위, 양머리바위 등

다양한 모양의 암석기둥을 볼 수 있습니다ㅎㅎ

 

추가적으로 촛대바위는 파랑의 침식작용으로 만들어진

시스택에 해당되는 지형이라고 한다니

다들 참고해주세요~!

 

추암 촛대바위를 뒤로하고

앞을 바라보면~?

저 멀리~ 추암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출렁다리로 향해볼까요~?

 

추암 출렁다리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

애국가 첫 소절 배경화면으로 등장하는 촛대바위와

수중의 기암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마치 촛대가 하늘을 향해 우뚝 솟아 있는 듯 한

해안 절경과 일출을 동시에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장소!

 

성인(75kg) 672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니

믿고 지나갈 수 있겠죠...?ㅎㅎ

옆에서 보면 이렇게 약간 튼튼해보이지만서도

막상 실제로 저 다리를 건널 때에는

좀 무섭더라구요ㅋㅋㅋㅋㅋ

 

정말 다리가 출렁거리는 느낌이

전해졌어요ㅋㅋㅋㅋ

 

출렁 출렁~

그리고 출렁다리에 진입하기 전

해안 절경을 감상했는데요!

바다색이 에메랄드 빛... 그저 빛...

너무 이쁘더라구요ㅠㅠ

 

겨울 바람만 좀 덜불었어도

한참 즐기다 오는건데

너무 추워서...ㅋㅋㅋㅋㅋㅋ

얼른 보고 나왔네요ㅎㅎ

 

강원도 가족여행 추천, 추암 촛대바위!

위치를 알려드릴게요ㅎㅎ

 

추암 촛대바위 위치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돋이 명소, 일출 명소로 유명하더라구요!

 

다들 추암 촛대바위 방문하셔서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동해 맛집까지 알고 싶다면? ★

2022.01.07 - [식ː도락(맛집)] - 지글지글 소리부터 맛있는 이영자 & 돈스파이크 맛집, 동해 돌짜장!(돌짜장 맛집)

 

지글지글 소리부터 맛있는 이영자 & 돈스파이크 맛집, 동해 돌짜장!(돌짜장 맛집)

여러분 제가 동해 여행을 갔다가 동해 찐맛집을 찾아버렸습니다.... 바로 바로 동해 돌짜장!!! 여러분..... 진짜 여기는 동해 여행 가시게 되면 무조건 들리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

hongcopy.tistory.com

2021.09.23 - [식ː도락(맛집)] - 동해 현지인 맛집 추천, 살짝 매콤하고 양이 푸짐한 미성해물찜(천곡동 맛집)

 

동해 현지인 맛집 추천, 살짝 매콤하고 양이 푸짐한 미성해물찜(천곡동 맛집)

동해 여행 2일차 점심으로 먹은 미성해물찜! 먼저 사진부터 보여드립니다ㅎ 캬... 비주얼이 장난아니죠??? 동해 지인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미성해물찜!!! 사실 천곡동에는 천곡해물탕이라는 해

hongcopy.tistory.com

2021.09.16 - [식ː도락(맛집)] - 속초에 만석닭강정이 있다면 동해에는 동해닭강정이 있다!

 

속초에 만석닭강정이 있다면 동해에는 동해닭강정이 있다!

동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메뉴, 닭강정이죠!!!!! 동해 여행 계획 세울 때 이건 꼭 먹는다! 했던 바로바로 동해 닭강정~!!! 캬 닭강정 때깔좀 보세요... 장난 아닙니다ㅋㅋㅋㅋㅋ 사실 이 날은 제가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