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수원왕갈비통닭의 시초가 된 수원 통닭거리 맛집, 용성통닭!(후라이드반, 양념반)

홍카피 2022. 5. 20. 08:00
728x90
반응형

수원 행궁동 핫플, 버터북 카페를 방문한 뒤에

2022.05.06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수원 최고 핫플, 행궁동 신상카페 도넛 맛집 버터북(주차 꿀팁, 메뉴, 가격 포함)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찰나에

행궁동 근처에 수원 통닭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서 얼른 통닭집으로 향했습니다ㅋㅋㅋㅋ

 

수원 통닭거리에는 수많은 통닭집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가장 유명한 용성통닭과 진미통닭

어디로 가서 치킨을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결국 용성통닭으로 향했습니다!

 

미리 맛보기로 용성통닭 치킨을 보여드리자면!

짜잔~~~~~

비주얼 장난아니죠ㅠㅠ

그럼 얼른 수원 통닭거리 맛집, 용성통닭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용성통닭 외관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오후 5시 반쯤이었는데

그 때부터 딱 저녁 시간대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그래서 줄이 이렇게....ㅎ;;;

 

웨이팅 없이 치킨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오후 5시 반 이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얼른 수원 통닭 맛집, 용성통닭

내부로 들어가볼게요!

용성통닭 내부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카운터 쪽에 보이는

인증패인증서!

 

용성통닭은 전국맛집 TOP1000 맛집 중

회원선정 이달의 1위 맛집으로 선정되었었고!

대한민국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사용자 방문 리뷰 기반 분석으로 선정한

스타 레스토랑!

 

그래서 그런지... 용성통닭이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미 모두 만석...;

두둥... 다행히 저는 딱 한자리가

바로 자리가 나서 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치킨 집이 이렇게나 인기가 많다니...

새삼 놀라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ㅋㅋㅋ

 

자리에 앉아 마주하게 된 용성통닭 메뉴판!

후라이드 18,000원

왕갈비통닭 21,000원

후반/왕반 21,000원

왕반/양반 21,000원

반반(후라이드/양념) 19,000원

시골통닭 18,000원

 

가격은 일반 치킨집이랑 비슷한 것 같구요~!

저는 이 날 반반(후라이드/양념)을 주문했어요!

음료는 콜라생맥주 500cc!

 

아 참, 그리고 용성통닭에서는

종업원의 판단에 따라 술을 주문할 때

신분증을 확인하는데요~!

이 날 저한테는 신분증 확인을

안하시더라구요ㅎㅎ

저는 그냥 많이 바쁘셔서

못하신거겠거니~ 하고 생각하려구요^0^...

(절대 늙어보여서가 아니야 ㅠㅎ)

 

아무튼 주문을 하게 되면

바로 기본 반찬이 세팅됩니다!

치킨에 빠질 수 없는 치킨무소금,

그리고 뻥튀기 과자까지!

 

또 각 자리마다 치킨에

양념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통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후라이드 치킨 먹을 때

접시에 양념을 짜놓고 묻혀서

먹으면 됩니다ㅎㅎ

 

다음으로는 콜라맥주가 세팅되었구요~!

이윽고 치킨이 등장하게 됩니다ㅎㅎ

 

그런데 용성통닭에서는 치킨을 주문하게 되면

닭똥집닭발 튀김이 함께 나오더라구요?

닭똥집은 평소에도 가끔 먹는 메뉴여서

친숙했는데 닭발튀김은ㅋㅋㅋㅋㅋ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저는... 먹지 않았..아니 못했어요ㅠ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닭발튀김 한 번 드셔보시고

저에게 후기를 들려주세요...★

먼저 용성통닭 후라이드 치킨부터

말씀드릴게요!

후라이드 치킨은 일단 금방 튀겨져 나온 듯

뜨겁고 바삭하게 튀겨져 나와서

정말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소금에 찍어서 한 번~

양념에 찍어서 한 번~

번갈아 먹으니

후라이드 치킨은 금방 순삭되더라구요★

 

다음은 용성통닭 양념치킨입니다!

캬 양념 비주얼... 깨까지 뿌려져 있는게

장난이 아니죠잉ㅎㅎ

 

그런데 저는 양념 치킨보다는

후라이드 치킨이 더 맛있었어요!

 

양념 치킨은 뭔가 후라이드 치킨보다

식어나와서? 그런지

맛있는 맛이 좀 덜했달까...ㅎㅎ

 

그래서 저는 만약 여러분들이

용성통닭을 방문하신다고 하면

후라이드 치킨>>>양념 치킨 순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용성통닭 왕갈비통닭은 아직 제가

직접 먹어보질 못해서

맛이 어떤지는 말씀을 못드리겠네요ㅎㅎ

그리고 용성통닭에서 닭다리살 부분

일반적인 치킨보다 살이

많이 붙어있었어요~!

 

그래서 닭은 좀 괜찮은 닭을

쓰시는 것 같아요ㅎㅎ

+ 국내산 닭 사용!

그리고 용성통닭에서는

치킨이 남았을 시에 포장이 가능해요!

비닐봉지치킨을 담아갈 수 있는 종이

제공되니 다들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수원 통닭 맛집, 용성통닭

자세한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용성통닭 위치

용성통닭은 수원 통닭거리의 중심부

위치하고 있어요~!

 

진미통닭, 장안통닭, 대봉통닭 집과

나란히 위치하고 있으니

수원 치킨이 땡길 때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수원 맛집, 더 알고 싶다면? ★

2021.05.28 - [식ː도락(맛집)] - 행궁동 대표 맛집, 드레스 오므라이스와 두툼한 연어 사케동 맛집 카자구루마(행궁동 주차팁, 수원 가볼만한곳)

 

행궁동 대표 맛집, 드레스 오므라이스와 두툼한 연어 사케동 맛집 카자구루마(행궁동 주차팁, 수

안녕하세요~! 올해는 공휴일(빨간날)이 대부분 주말에 껴들어가서 넘나 우울한데요ㅠㅠ 그래서 얼마 없는 공휴일에 잘~ 먹고 잘~ 놀아보고자 5월 19일 석가탄신일에 수원 행궁동을 방문했답니다~

hongcopy.tistory.com

2020.07.21 - [식ː도락(맛집)] - 수원 삼계탕 맛집, 백세삼계탕(초복, 중복, 말복 몸보신 추천! 수원 백숙 맛집)

 

수원 삼계탕 맛집, 백세삼계탕(초복, 중복, 말복 몸보신 추천! 수원 백숙 맛집)

안녕하세요! 홍카피입니다~^0^ 2020년 초복, 다들 몸보신 하셨나요? 아직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2020년 중복, 말복에는 꼭!!! 몸보신하세요~!ㅎㅎ Q : 어디서? A : 바로바로 수원 맛집, 백세삼계탕에서

hongcopy.tistory.com

2022.01.28 - [식ː도락(맛집)] -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온초밥 맛집, 수원 인계동 마초!(나혜석거리 맛집)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온초밥 맛집, 수원 인계동 마초!(나혜석거리 맛집)

수원 지인 결혼식장에 들렀다가 오랜만에 수원 인계동에 들러 그렇게 초밥이 맛있다는 마초 초밥집에서 저녁을 먹고 왔습니다ㅎㅎ 짜자잔~~~ 뭔가 되게 이쁘고 조화롭게 초밥이 플레이팅 되어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