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태안 안면도에서 한 번에 즐기는 간장게장 & 게국지 맛집, 수미정!(태안 맛집)

홍카피 2022. 5. 12. 10:52
728x90
반응형

태안 튤립축제에 방문했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들린 태안 맛집 수미정!

사실 수미정이라는 식당에 대해 잘 몰랐는데요~

이 날 점심 쯤에 수미정 근처를 지나가는데

손님들이 엄청 많은 거에요!

 

그래서 혹시 저녁을 먹게 되면

여기로 와서 꼭 먹어야지 하고 기억해놨다가

들리게 된 안면도 맛집이에요ㅋㅋㅋㅋㅋ

 

그럼 얼른 태안 안면도 맛집, 수미정

리뷰 시작해볼게요!


수미정

수미정으로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수많은 감사장과 표창장, 위촉장 등

정말 압도적인 상장들...ㅋㅋㅋㅋ

그리고 1박2일에 방영되었던 태안 맛집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이미 들어와서

자리하고 있는 수많은 손님들을 보니

더욱더 잘들렀다 싶더라구요ㅋㅋㅋㅋㅋ

손님들이 많다는 건.....

그만큼 맛집이라는 증거다! 하는 생각ㅎ

 

태안 안면도 맛집, 수미정 메뉴는요?

2인세트 75,000원

게국지(소), 간장게장 1마리, 양념게장 반마리,

대하장 2마리, 공기밥 2공기

 

3인세트 100,000원

게국지(중), 간장게장 1마리, 양념게장 1마리,

대하장 3마리, 공기밥 3공기

 

4인세트 120,000원

게국지(대), 간장게장 2마리, 양념게장 반마리,

대하장 4마리, 공기밥 4공기

 

그리고 게장은 리필이 안되는 점 다들 참고해주세요!

 

보통 다들 세트 메뉴로 주문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날 2인세트를 픽했습니다ㅎㅎ

 

그리고 아마 메뉴판을 보고

궁금증이 생기셨을 것 같은데... 게국지란?

옛부터 태안지방의 별미 김치로서

작은 꽃게나 박카지, 새우를 넣고

간장게장 국물에 배추나 무침을 넣어

겉절이로 담근 김치를 넣고 끓인 탕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으로 먹는 탕이래요!

 

저도 게국지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너무 맛이 궁금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정말 기대되는 메뉴였습니다ㅎㅎ

주문 후 잠시 기다리면

특이하게도 로봇이 서빙을 해줍니다!

 

그래서 반찬과 국, 밥 등을 직접 들어

각자 테이블로 내려놓으면 돼요ㅋㅋㅋㅋ

수미정에서 2인세트를 주문하게 되면!

간장게장, 대하장, 양념게장,

샐러드, 시금치무침, 가지무침, 깍두기,

알감자조림, 도토리묵, 오이무침, 고추장아찌 등

반찬들이 한 번에 나오게 됩니다~!

 

우선 수미정 간장게장과 대하장부터 살펴보자면!

간장게장은 엄청 짜지도 않고

또 엄청 달지도 않고 제 입맛에는

그냥 딱 표준 정도? 였어요ㅋㅋㅋㅋ

 

저희 옆테이블에 앉은 손님들은

식사 후에 간장게장을 추가로 구매해서

포장해가시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다들 무난무난하게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게딱지에 밥비벼먹기는 진리!ㅎㅎ

게딱지에 남겨진 게 내장과 함께

쓱쓱 비벼먹으니 살짝 비릿했긴 했지만

아주 잘 먹었어요ㅎ

 

대하장은 대하살이 쫀득쫀득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ㅋㅋㅋㅋ

 

다음은 수미정 양념게장!

수미정 양념게장도 간장게장처럼 무난했어요~!

그렇지만 반마리만 나온건 정말 아쉬웠습니다ㅠ

양념게장도 간장게장처럼 한 마리를 달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등장한 메인메뉴, 수미정 게국지!

게국지는 처음 마주했을 때 꽃게가 들어가있어서

꽃게탕 맛이려나 했는데

꽃게탕보다 좀 더 국물이 시원하고

딱 해장하기에 좋은 맛이랄까...ㅋㅋㅋㅋㅋ

그래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먹으면서 웃겼던게...ㅎㅎ

 

간장게장을 먹었을 때는

그래 역시 꽃게는 간장게장이지~! 했다가

다음으로 양념게장을 먹었을 때는

오? 양념게장이 더 맛있는 것 같네~ 했다가

마지막으로 게국지의 잘 삶아진 게를 먹었을 때는

그래 역시 꽃게는 삶아먹는게 제일 맛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입 할 때마다 마음이 확확 바뀌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스스로도 너무 웃겼던 사소한 기억이 나네요ㅋㅋ

그리고 식사를 마무리하고 난 뒤에

커피가 땡기시잖아요???

(저만 그런가요ㅎ)

 

수미정에는 운치있게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그래서 수미정에서 게국지를 맛있게 먹은 뒤에

저 공간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시면 완전 딱입니다ㅎㅎ

 

그럼 이제 태안 게국지 맛집, 수미정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수미정 위치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그네들길 147

근처 해수욕장으로는 밧개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다들 안면도 해수욕장으로 놀러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수미정 본가에서 게국지 한 사바리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