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제주 서귀포 현지인들이 찾는 표선 한식 맛집, 옥돔구이가 맛있는 돈오름!

홍카피 2022. 3. 7. 08:30
728x90
반응형

지난 주 수요일, 급박하게 제주 출장이 잡혀

부랴부랴 제주도로 향했습니다ㅋㅋㅋㅋ

제주 항공에 도착해 제주 대리점 사장님과

회사 동료분과 함께 향한 제주 서귀포!

 

그리고 제주 서귀포 한 끼 식사로

추천받은 표선 맛집, 돈오름ㅎㅎ

표선에서 현지인이라면 다 아는

표선 한식 맛집, 고기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얼른 향해 점심식사로

한 끼 하고 왔습니다ㅎㅎ

 

그럼 얼른 제주도 표선 맛집, 돈오름

리뷰 시작해볼게요!!!


돈오름 외관

표선 맛집, 돈오름 식당은 감귤나무 밭 맞은편!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요ㅎㅎ

 

돈오름 식당 주차공간은 식당 앞에

다섯 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얼른 차를 주차하고 식당 내부로

들어갔습니다ㅎㅎ

 

제주 서귀포 맛집, 돈오름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20시까지

매 달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

다들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제 돈오름 식당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돈오름 내부

제주 현지인 맛집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다들 이미 한참 전에 오셔서 점심 식사를

많이들 하시고 가신 것 같더라구요~!

 

사실 식당 외관에서 여기 정말 맛있을까..?하고

살짝 걱정이 앞섰었는데요.ㅋㅋㅋㅋ

여기 식당에 들어오고 나서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ㅎㅎ

의자에 앉아 식사할 수 있는 좌석 외에도

이렇게 편하게 앉아서 식사할 수 있는

좌석들도 있으니 편하신 곳에

착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 표선 맛집, 돈오름식당 메뉴는요?

생고기(200g) 12,000원

돈오름 정식 10,000원

이렇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이 날 점심 식사 한 끼로

돈오름 정식주문했습니다ㅎㅎ

 

주문 후 잠시 기다리면 금방 세팅되는

돈오름 정식!!! 먼저 반찬으로는~

고사리나물무침과 배추김치,

마늘쫑과 간장게장,

그리고 따로 사진은 못찍은

시금치나물무침과 양배추쌈까지!

 

반찬부터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ㅎㅎ

그리고 돈오름 정식의 메인 메뉴인

불향 가득한 제육볶음에 옥돔구이까지!

 

옥돔 생선은 여기 제주도에서

처음 먹어봤는데요~!

식감은 약간 생선 조기?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알고보니 옥돔은 제주도 특산물로

옥돔구이, 옥돔미역국 등이

유명하다고 해요~!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께

특히 좋다고 합니다ㅎㅎ

밥은 흑미밥으로!

국은 된장무국이 제공됩니다ㅎㅎ

 

전체적으로 돈오름 정식을 한 눈에 보자면!

짜자잔~~~

정말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이

너무 가득해서ㅋㅋㅋㅋㅋ

밥 한 공기는 금방 뚝딱해버렸어요ㅠ

 

특히 제일 맛있었던건

반찬으로 나왔던 간장게장!!!

속살이 야들야들하고

엄청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간도 딱 좋았습니다ㅎㅎ

그래서 간장게장리필

해버렸답니다...★

 

그리고 리필하는 김에 메인메뉴 중 하나였던

불향 가득한 제육볶음까지...★

정말 맛있게 먹고왔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제주 표선에서 현지인들이

자주가는 한식 맛집을 가고 싶으시다면!

돈오름식당을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리고 돈오름식당에서는

간장게장과 자리젓갈을 판매하고 있으니

다들 한 번 드셔보시고

입 맛에 딱 맞으시면

구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제 제주 표선 맛집, 돈오름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돈오름 위치

돈오름식당은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로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자칫하면 차를 타고 지나가다

바로 지나쳐버릴 수 있으니

다들 두 눈 크게 뜨고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ㅎㅎ

 

그리고 제주도에는 벌써 벚꽃들이

하나 둘 씩 피고 있더라구요~!

돈오름 식당 근처에 이렇게 벚꽃나무

심어져 있더라구요ㅎㅎ

맛있는 점심도 먹고

이쁜 벚꽃도 구경하고

참 기분 좋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