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갈비탕 하나 주문했을 뿐인데 맑은 선지국까지?! 전라남도 화순 맛집, 백두대간!

홍카피 2022. 2. 25. 08:30
728x90
반응형

이번 주 수요일, 전라남도 화순군으로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출장지에서 점심 한 끼를 식사하며

'전라도 음식은 맛있다'라는 말을

몸소 이해하고 왔더랬죠ㅋㅋㅋㅋ

위의 사진은 제가 이 날 점심으로 먹은

백두대간 갈비탕인데요!

갈비탕 주문했을 뿐인데

밑반찬 5가지맑은 선짓국까지!!!

정말 대박 아닙니까ㅋㅋㅋㅋ

게다가 저 밑반찬 5종도 정말 맛있어서

두 번 더 리필해 먹을 정도로

아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ㅎㅎ

 

그럼 얼른 화순 맛집, 백두대간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백두대간 외관

백두대간 식당은 제가 봤을 때

근처 식당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식당이었어요ㅋㅋㅋㅋ

규모도 좀 있는 편인 데다가 빨간 기와지붕이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ㅎㅎ

화순 백두대간 주차장

한 15대? 정도는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식사시간에는 손님들이

붐빌 수 있으니 다들 조금 빠르게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럼 이제 화순 맛집, 백두대간 식당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백두대간 내부

백두대간 식당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여러 표창장감사장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화순 백두대간 식당은

음식문화 개선 시범음식점으로

남도 좋은 식단 실천업소라고 하네요ㅎㅎ

그래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식당 내부로 들어와 보니

대부분 어르신들이 간단하게

점심 식사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어르신들이 많은 식당 = 맛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주저 없이 자리를 잡았습니다ㅎㅎ

 

화순 맛집, 백두대간 메뉴는?

백두대간 식사류

생고기 비빔밥 9,000원

익힘 비빔밥 9,000원

야채비빔밥 7,000원

갈비탕 10,000원

등이 있는데요~!

 

저는 이 날 뜨끈한 국물이 땡겨서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ㅎㅎ

그리고 메뉴를 보시면 뭔가 눈에 띄는

메뉴들이 있죠?!

 

생고기 비빔밥과 익힘 비빔밥ㅋㅋㅋㅋ

저는 처음 보는 메뉴들인데요~!

 

생고기 비빔밥은 말 그대로

생고기, 육회 비빔밥을 뜻하구요!

 

익힘 비빔밥은 생고기가 아닌

고기를 좀 익혀서 나오는 비빔밥이라고 해요!

 

생고기 비빔밥과 익힘 비빔밥 둘 다

너무 궁금했지만....

저는 갈비탕이 너무 땡겨서ㅠㅠ

갈비탕으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주문 후 잠시만 기다리면 바로 세팅되는 반찬들!

저는 처음에 반찬을 봤을 때

국이 잘못 나온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기본 반찬 구성으로 나오는 국이더라구요?!

국 안에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지, 소고기 등 건더기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ㅋㅋㅋㅋㅋ

 

이래서 어르신들의 선택을 받으신 건가...★

게다가 김치 3종도 진짜

각자 다른 맛으로 너무 맛있었어요ㅋㅋㅋ

하나는 겉절이 김치, 하나는 참기름 양념 김치,

나머지 하나는 볶음 김치!!!

 

전라도 음식 맛있다더니

진짜 이번에 반하고 왔습니다ㅎㅎ

 

그리고 뒤이어 나온 백두대간 갈비탕!!!

갈비탕은 직원분이 서빙해주실 때

바로 앞에서 갈비 뼈와 살을 분리해주세요!

그래서 손님들이 바로 먹기에

아주 편해진답니다ㅎㅎ

 

갈빗살도 너무 부드럽고 진짜

맛나더라구요~~~!!!

전라남도 화순에 들리신다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백두대간 갈비탕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ㅋㅋ

 

정말 너무 만족하며 먹고 왔어요!

그래서 밥 한 그릇 뚝딱이

자동적으로 되더라구요ㅋㅋㅋㅋ

고기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는

화순 맛집, 백두대간!!!

식사를 다 할 때쯤이 되면

후식으로 식혜 한 컵

제공해주십니다ㅎㅎ

사장님 센스!!!ㅋㅋㅋㅋㅋ

덕분에 마지막에는 달달한 맛을 느끼면서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ㅎㅎ

 

진짜 여긴 메인 메뉴, 반찬, 후식까지

너무 만족스러웠던 식당이었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화순 백두대간,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백두대간 위치

주암마을, 화순제일중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다들 전라도 화순에 들리신다면

점심식사 한 끼로 뜨끈한 갈비탕

드시고 오시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