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충주 가볼만한곳, 차박성지 수주팔봉에서 출렁다리 및 전망대까지! (수주팔봉 폐쇄 정보 포함)

홍카피 2022. 1. 19. 08:30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오랜만에 당일치기 여행을 떠난 충주!

검색을 해보니 충주 가볼만한곳들로는

충주 활옥동굴,

충주 수주팔봉,

충주 비내섬

꽤 많은 충주 여행지들이 있더라구요~!

 

이 중 저는 활옥동굴과 수주팔봉을 고민하다가

점심을 거하게 먹게 되면 칼로리 소비를 위해

수주팔봉을 가기로 하고

점심을 가볍게 먹게 되면 활옥동굴을

방문하려고 했는데요~!

 

점심을 거.하.게. 먹어버려서^^.....

2022.01.18 - [식ː도락(맛집)] - 통오징어 한 마리가 쏙! 푸짐한 해물칼국수에 열무보리밥까지 주는 충주 맛집, 국수타령!

 

통오징어 한 마리가 쏙! 푸짐한 해물칼국수에 열무보리밥까지 주는 충주 맛집, 국수타령!

지난 주말, 오랜만에 경기도 근교 드라이브를 떠난 충주! 기분전환겸 충주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충주 맛집, 해물칼국수 맛집 국수타령!!!!!

hongcopy.tistory.com

칼로리를 소비하기위해

수주팔봉으로 향했답니다ㅋㅋㅋㅋㅋ

그럼 얼른 충주 여행코스 추천,

수주팔봉 리뷰를

먼저 시작해보겠습니다ㅎㅎ


수주팔봉

먼저 수주팔봉에서 차박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필수 정보먼저 드릴게요!

 

수주팔봉 차박을 검색하시면 기사가 하나 뜰거에요!

'차박성지' 충주 수주팔봉 야영지 내년 8월까지 폐쇄

 

저도 처음에는 이 기사를 보고 수주팔봉이

아예 폐쇄가 된 것인가 하고 좌절했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차박 장소를 폐쇄하는 거였어요~

충주시는 화장실 신축과 진출입로 정비 등 시설 개선공사를 위해

21년 12월 27일부터 수주팔봉 야영지를 폐쇄하기로 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차박성지로 이름난

충북 충주 수주팔봉은 내년 8월까지 임시 폐쇄됩니다.

때문에 차박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다른 차박 장소를 알아보셔야 될 듯해요!

 

단지 수주팔봉과 출렁다리를 구경하실 분들은

그대로 방문하셔도 됩니다ㅎㅎ

수주팔봉에 도착을 하니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충주 가볼만한곳에 제대로 왔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고ㅋㅋㅋㅋ얼른 주차를 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출렁다리ㅎㅎ

저기를 올라간다고 생각하니 너무 떨렸지만

한 편으로는 오랜만에 스릴을 즐길 생각에

신났답니다ㅋㅋㅋㅋㅋ

그 전에 미리 충주시 관광 안내도를 살펴본 후!

 

잠시 수주팔봉 이름의 기원을 말씀드리자면~!

수주팔봉은 문주리 팔봉마을에서

달천 건너 동쪽의 산을 바라볼 때,

정상에서 강기슭까지 달천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해요!

 

수주팔봉 위에서 바라보면

날카로운 바위들이 수직 절벽을 이루어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얼른 가봐야겠죠~?

사진찍기 좋은 수주팔봉 풍경 포인트

300m면 된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길이 가팔랐어요ㅋㅋㅋㅋ

하지만 여기까지 왔다면

꼭 저 수주팔봉 풍경 포인트까지 가보세요~!

나름 등산하는 느낌이 나서

상쾌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충주 출렁다리이용시간이 있더라구요!

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18시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17시까지

다들 참고해주세요~!

 

자 그럼 출렁다리와 수주팔봉을 향해

올라가기 전에~!

화장실에서 먼저 볼일을 보고!

출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가는 길 중간에는 화장실이 없거든요...★

그럼 이제 수주팔봉을 향해 렛츠고!!!

 

이 계단을 쭉쭉 올라가다보면

첫 갈림길이 나와요ㅋㅋㅋㅋㅋㅋ

왼쪽으로 가면 정자를 하나 만나볼 수 있고

직진을 하면 충주 출렁다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ㅎㅎ

 

먼저 정자부터 구경을 하자면~?

비석 하나와 꽤 넓은 정자가 있는데요~!

여름이었다면 아마 여기서 많이들 앉아

쉬셨을 것 같아요ㅎㅎ

지금은 겨울이라 다들 경치를 구경한 후에

바로 출렁다리로 향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얼른 충주 출렁다리로 고고!

출렁다리로 오니 바람도 거세지고

그리고 어떤 커플이 이 출렁다리에

자꾸 반동을 주는 바람에ㅋㅋㅋㅋㅋㅋ

다리가 출렁출렁거려서 너무 무서웠어요ㅠㅠ

 

그래서 그 커플이 지나가기 만을 기다렸다가

안전해졌을 때 출렁다리 좌우의

경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네요...ㅎㅎ

겨울이어서 그런지 달천강 일대는

꽁꽁 얼어있었어요ㅋㅋㅋㅋ

 

꽁꽁 얼어있는 달천강 일대를 보면서

출렁다리 위에서 찬 바람을 맞으니

너무 춥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사진 찍기 좋은

수주팔봉 풍경포인트로 향했습니다ㅋㅋㅋ

등산 시작!!!

한 눈에 봐도 가팔라보이는 계단들...

그리고 이 계단들을 지나면 길이 좁아지고 험해지면서

한 사람씩 지나다닐 수 있는 길들이

펼쳐집니다...그래서 수주팔봉에 가실 때에는

절대 바지를 입으셔야 합니다!!!

숨을 헐떡이며 이젠 더 이상 못가!!!를 

외칠 때쯤.....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눈 앞에

펼쳐집니다ㅎㅎ

수주팔봉 풍경포인트!

첫 번째, 대소원면 팔봉마을

두 번째, 팔봉서원

세 번째, 두룽산

네 번째, 싯계마을, 시내방향

다섯 번째, 수안보

 

여기서 저는 대소원면 팔봉마을 쪽을

바라보는 뷰가 너무 좋더라구요~!

이렇게 하천으로 둘러쌓인 마을이라

뭔가 신비로우면서도 평화로운 느낌? 이었어요ㅎㅎ

그리고 출렁다리 쪽을 바라보면!

저기 차가 보이는 주차장에서

내가 여기까지 왔군!!!하는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ㅋㅋㅋ

 

그래서 여기서도 인증샷 하나를 찍어주고~!

(너무 더워서 코트를 벗어 제꼈습니다ㅋㅋㅋ)

 

얼른 다시 주차장으로 고고~!

올라온만큼 산을 내려가다보니

또 그만큼 숨이 차고 더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출렁다리를 지날 때

호다닥 지나오지 않고!!!

아까는 마냥 춥기만 했지만

이제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열을 식혔습니다ㅎㅎ

그리고 주차장과 가까워질수록 점점

심적 안정감이 들더라구요ㅋㅋㅋㅋㅋ

 

또 오랜만에 등산한 느낌을 받아서 그런지

나름 기분전환도 되고 상쾌했어요~!

 

충주에서 점심을 많이 먹었다!!! 하시는 분들은

수주팔봉을 정말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ㅋ 

 

한 번 올라갔다 내려오면

칼로리가 싹- 하고 사라지기 때문이죠★

 

그럼 마지막으로 수주팔봉 위치

알려드릴게요~!

 

수주팔봉 위치

충주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분들은

충주 수주팔봉에 들러보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충주 맛집, 더 알고 싶다면? ★

2022.01.18 - [식ː도락(맛집)] - 통오징어 한 마리가 쏙! 푸짐한 해물칼국수에 열무보리밥까지 주는 충주 맛집, 국수타령!

 

통오징어 한 마리가 쏙! 푸짐한 해물칼국수에 열무보리밥까지 주는 충주 맛집, 국수타령!

지난 주말, 오랜만에 경기도 근교 드라이브를 떠난 충주! 기분전환겸 충주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충주 맛집, 해물칼국수 맛집 국수타령!!!!!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