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펼쳐지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예약, 주차 꿀팁 포함)

홍카피 2022. 2. 3. 08:30
728x90
반응형

지난 설 연휴, 어디를 갈 지 검색하다 우연히 찾은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

진짜 얼음 절경이... 너무 멋있지 않나요ㅎㅎ

저희 어머니께서 눈썰매를 타고 싶다고

노래를~ 노래를~ 부르셔서ㅋㅋㅋ 찾고 찾다가

눈썰매도 탈 수 있고~!

멋진 얼음 조각들도 볼 수 있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발견했습니다ㅎㅎ

 

그럼 얼른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

우선 청양 알프스마을 예약 꿀팁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청양 알프스마을은 입장 하루 전날까지

미리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는데요!

알프스마을 주중 및 주말 입장권은 7,000원!

그런데 눈썰매장까지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알프스마을 썰매 이용 종일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주중엔 19,900원 / 주말엔 22,500원

이것도 10~20% 할인된 금액인데요!

 

현장에서 표 발권 시 25,000원으로 발권이 되기 때문에

눈썰매장까지 이용하실 분들은

네이버로 미리 표를 예매해서 할인 받고

입장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입장하기 전에 미리

표를 예매해서 다녀왔어요ㅎㅎ

 

알프스마을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까지

 

저는 일찍 출발해서 오전 10시 30분쯤에 도착했습니다!

다음으로 바로 알프스마을 주차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청양 알프스마을 주차장은 총 두 군데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 저는 알프스마을로 입장하는 곳과

연결되어 있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는데요~!

 

이것도 제가 일찍 방문했기 때문에 이쪽에

주차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늦게 오후쯤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아마

알프스마을과 조금은 떨어진 곳에 차를 주차해놓고

걸어서 올라오셔야 됩니다ㅠㅠ

 

그래서 주차를 수월하고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찍 방문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알프스마을 입구를 통과 후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앞쪽에

매표소가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다양한 식당과 매점, 그리고 벌써 군밤굽기 체험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ㅋㅋ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길래

군밤굽기 체험은 공짜로 할 수 있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지만...ㅋㅋㅋㅋㅋ

군밤 / 군고구마 굽기 체험은 각 5,000원!

군밤 잘 굽는 방법을 살펴보면

밤을 천천히 구워서 기포가 생기면

밤폭탄, 밤로켓이 발사되니 주의해주세요 라는 부분이 있는데

밤폭탄, 밤로켓이 뭐지? 하고 궁금해하신다면

군밤 굽는 곳으로 가서 장시간 지켜보세요ㅋㅋㅋㅋ

중간 중간에 밤에서 탁! 탁! 소리가 나면서

몇 개의 밤이 튀어오릅니다ㅋㅋㅋㅋㅋ

좀... 무서워요ㅠㅋㅋㅋㅋ

그럼 이제 군밤 굽는 장소를 벗어나

청양 알프스마을 입구로 입장해보겠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눈에 보이는 얼음 조각들!!!

진짜 보자마자 우와~~~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ㅋㅋㅋㅋㅋ

그리고 진짜로 이제 알프스마을에 입성했구나~하는

느낌을 받아볼 수 있

청양군관광안내도알프스마을 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ㅎㅎ

가는 길 왼쪽으로는 이렇게 웅장한 얼음분수조각들이!

그리고 가는 길 오른쪽으로는 다양한 얼음조각들

얼음으로 조각한 예술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2022 임인년을 맞아 조각한 얼음호랑이와!

크레이지아케이드 다오, 뽀로로 친구들, 라바 친구들과~

전라도, 경상도, 서울, 제주도, 강원도 등

각 도를 대표하는 얼음조각들~

그리고 겨울왕국의 엘사공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진짜 이 엘사공주 얼음조각은...

너무 잘 만든 것 같아요!

예뻐서 한참 동안 보다 갔네요ㅎㅎ

 

이 엘사공주 얼음조각 바로 옆으로는

이글루 터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거 진짜 얼음으로 만든건가? 라는

믿을 수 없다는 의심을 하며ㅋㅋㅋㅋㅋ

얼음이 맞는지 직접 더듬더듬 만져보면서

이글루 터널에 들어갔다왔습니다ㅎㅎ

 

그리고 책에서 본 것 처럼 역시

이글루 안은 밖보다 더 따뜻하더라구요ㅋㅋㅋ

조금 머물러 있고 싶었으나... 터널 구조로 되어 있어서

터널 길따라 쭉 걸으며 바로 나왔습니다!

 

이 이글루 터널 옆으로는 진짜 이글루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기는 사람들이 많이 줄을 서있었습니다ㅎ

그래서 여긴 왜이렇게 줄을 서 있는거지? 하고

슬쩍 이글루 안을 살펴보니

여기가 바로 포토존ㅋㅋㅋㅋㅋㅋ

사진 맛집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 장 건져왔는데요~!

짜잔~~~ 완전 이색적이죠!!!ㅋㅋㅋㅋ

 

청양 알프스마을 이글루 포토존 꿀팁은!

일반 카메라로 가로, 세로 등 여러 구도로

찍으시는 것도 좋지만!

광각카메라를 이용해보세요ㅎㅎ

 

그럼 제가 찍어온 위의 사진처럼

이글루 천장부터 양 옆공간들까지!

넓게 찍어올 수 있습니다ㅎㅎ

사진 맛집 이글루를 뒤로 하고~! 좀 더 살펴보면!

이렇게 오징어게임 달고나, 영희

대표 상징물들을 조각해놓은 모습들도 볼 수 있구요~!

이렇게 파여진 얼음 홈으로 사람들이 들어가서

얼음 조각에 맞춘 포즈

재미있는 사진들도 찍을 수 있어요ㅋㅋㅋㅋ

 

정말 버릴 것 하나 없는 꽉찬 얼음분수축제죠?ㅎㅎ

이제 청양 알프스마을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청양 알프스마을 위치

 

 

그럼 청양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 후기는 여기까지하고!!!

이어서 내일 눈썰매장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