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동해 묵호항에서 푸짐하게 회 먹는 방법!(feat.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동해 가성비 횟집)

홍카피 2022. 1. 5. 08:30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동해로 가족여행을 떠나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에서 저녁 먹을거리로 산 회!!!!

(광어회, 세꼬시회, 오징어회)

진짜 푸짐하게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

이 사진에 있는 회에 매운탕까지 포함해서

총 9만원어치!!! 회를 먹고 왔는데요ㅎㅎ

 

정말 오랜만에 배터지게

회를 먹었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동해 회센터를 추천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럼 얼른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정보

알려드릴게요!!!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외관

동해 묵호항 근처에 위치한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숙소에서 마음 놓고 푸짐하게 먹으려고

동해 회센터로 향했는데요~!

 

주차는 이 건물 맞은편에 위치한

묵호항 수변공원 주차장

주차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구요ㅎㅎ

 

그럼 이제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로 들어가볼까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들!

 

그런데 제가 생각한 시끌벅적한

활어회센터가 아니어서 좀 당황했는데요~!

보시다시피 딱 두 집만 영업을 하고 있더라구요!

 

알고보니 코로나19로 인해서

옆의 다른 활어회센터 집은 잠정 휴업에 들어갔다고 해요ㅠㅠ

 

이놈의 코로나... 언제쯤 사라질까요ㅜ.ㅜ

회센터는 딱 두 집만 영업을 하고 있었지만

오징어, 킹크랩, 광어, 세꼬시, 우럭, 해삼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가득했어요ㅎㅎ

 

저는 이 날 가족여행으로 방문했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그동안 못 먹었던 회를

실컷 먹기로 했습니다ㅋㅋㅋㅋ

 

광어5kg 5만원, 세꼬시1kg 3만원, 오징어 3마리 1만원

총 9만원어치!!!!!!

 

매운탕과 초장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ㅎㅎ

좀 비싼 감이 있지만.....

그래도 이왕 동해까지 온거

마음껏 먹어보자!!!해서 질렀습니다ㅋㅋㅋㅋ

 

주문을 하고 나면~?

이렇게 현장에서 바로 회를 떠주십니다ㅎㅎ

그래서 회뜨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ㅋㅋㅋ

회 뜨는 모습은 언제봐도

싱기방기합니다...ㅎㅎ

전망대 활어회센터 회손질비

위의 사진과 같구요~!

좀 더 주위를 살펴보면

이렇게 수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방법

적혀있습니다ㅋㅋㅋㅋㅋ하지만 읽어보면

그렇게 유용한 정보는 아니라는 사실...★

저는 회가 다 떠지길 기다리면서

오징어들과 놀았는데요ㅋㅋㅋㅋㅋ

저는 수산물 중에서도 특히 이 오징어들이

헤엄치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저만 그런건가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눈 쪽으로 손을 가져가니까

손쌀같이 헤엄쳐서 도망치더라구요?!

오징어가 도망가는 모습은 처음봐서

완전 신기했습니다ㅋㅋㅋㅋ

 

오징어와 잠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쯤,

드디어 포장이 완료된 회!!!

이렇게 회센터에서 인증샷을 찍어주고~~~

얼른 숙소로 향했습니다ㅎㅎ

 

숙소에 도착한 후 꺼낸 회 세트!!!

하나씩 찬찬히 살펴볼까요ㅎㅎ

먼저 광어회입니다!

딱 봐도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고소한 맛이 정말 좋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광어회는

간장에 찍어먹었을 때 더 맛있더라구요?!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

 

다음으로는 세꼬시!!!

저는 처음에 세꼬시라는 물고기가

있는 줄 알았어요ㅋㅋㅋㅋ그런데 알고보니

세꼬시의 뜻은!

보통 광어 새끼, 도다리 새끼를 뼈째 썰어먹는 회

뜻하는 말이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세꼬시는 씹을 때

뼈가 오도독하고 씹히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뼈있는 회는 별로 안좋아하는데(ex. 전어)

이 세꼬시는 씹을 수록 고소한게

넘나 맛났답니다ㅋㅋㅋㅋㅋ

 

다음으로는 오징어회!!!

오징어회는 저는 처음먹어봤는데

이거 진짜 쫄깃쫄깃하고 맛나더라구요?!

 

앞으로도 저는 오징어회를 자주 먹을 것 같아요ㅋㅋㅋ

젓가락으로 크게 떠서 한 입에 우겨 넣어 먹으니

진짜 맛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혹시 오징어회 안 먹어보신 분 있으시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딸려온 해산물ㅎㅎ

요 아이는 비린 맛이 강해서

거의 안먹었어요...ㅋㅋㅋㅋㅋㅋ

 

전체샷을 다시 보여드리자면!!!

정말 푸짐하게 잘 먹었답니다ㅎㅎ

 

그리고 마지막은 매운탕~~~!!!

회센터에서 우럭 머리까지 매운탕 거리로

넣어주셔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ㅎㅎ

 

진짜 이 날 회부터 시작해서 매운탕까지

완전 빵빵하게 먹고 왔습니다!!

 

당분간 해산물은 안먹어도 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동해 여행을 떠나셨을 때

마음 놓고 푸짐하게 여럿이서 회를 먹고 싶다! 하시면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에서 회를 테이크아웃해서

숙소에 가져가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럼 이제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위치

알려드릴게요!!!

 

묵호전망대활어회센터 위치

보시다시피 동해 회센터는

묵호항 수변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쉽게 찾아가실 수 있답니다ㅎㅎ

동해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동해 여행, 동해 가볼만한곳 더 알고 싶다면? ★

2021.09.28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동해여행 필수 방문 꽈배기 & 도너츠 맛집, 생활의 달인 호산빵집

 

동해여행 필수 방문 꽈배기 & 도너츠 맛집, 생활의 달인 호산빵집

이왕 동해여행 다녀오기로 계획한 거 빵순이로써 꼭 가봐야하는 동해빵집이 어떤 곳이 있을까? 찾아보다 발견한 생활의 달인 호산빵집!!! 도너츠 때깔이... 장난아니죠??ㅎㅎ 이번 동해여행 계획

hongcopy.tistory.com

2021.09.23 - [식ː도락(맛집)] - 동해 현지인 맛집 추천, 살짝 매콤하고 양이 푸짐한 미성해물찜(천곡동 맛집)

 

동해 현지인 맛집 추천, 살짝 매콤하고 양이 푸짐한 미성해물찜(천곡동 맛집)

동해 여행 2일차 점심으로 먹은 미성해물찜! 먼저 사진부터 보여드립니다ㅎ 캬... 비주얼이 장난아니죠??? 동해 지인의 추천을 받아 방문한 미성해물찜!!! 사실 천곡동에는 천곡해물탕이라는 해

hongcopy.tistory.com

2021.09.14 - [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 바다가 보이는, 바다소리가 들리는 동해 펜션 추천, 어달을담다 302호

 

바다가 보이는, 바다소리가 들리는 동해 펜션 추천, 어달을담다 302호

안녕하세요! 강원도 동해 여행을 떠나기 한 달 전에! 예약한 숙소! 어달을담다!!! ▼ 자... 이 사진 한 장으로 왜 숙소를 한 달 전에 예약했는지... 아시겠죠?!!!ㅋㅋㅋㅋㅋㅋ 진짜 치열합니다ㅋㅋ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