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뚝배기 그릇이 1.5배나 큰, 고기도 실한 평택 소사벌 뼈해장국 맛집, 배다리감자탕

홍카피 2021. 5. 20.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소 제가 자주 찾던

평택 소사벌 뼈해장국집이 사라지고 나서

유목민처럼 이리저리 떠돌다 결국

정착하게 된 배다리감자탕!

 

배다리감자탕에서 깜짝 놀란 점은

바로 뚝배기 그릇이 정말 크다였는데요ㅋㅋㅋㅋ

 

한 번 보실까요?

밥그릇과 나란히 두고

비교해보니

정말 크기가 체감이 되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곳은 저만 알기 아까우니

돈쭐을 내줘야 한답니다!!

 

그럼 바로 평택 소사벌 맛집,

배다리 감자탕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 먼저 배다리감자탕 가게의 외관입니다.

보시다시피 배다리감자탕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잇츠

많은 어플을 통해 배달이 가능하구요!

 

오랜시간 정성으로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이라..ㅎㅎ

벌써 한 입 하고 싶네요ㅎㅎ

 

그럼 이제 가게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보시다시피 배다리 감자탕에는

엄~청 많은 좌석들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아무리 손님이 많아도

웨이팅 시간이 적을 것 같아서

그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ㅎㅎ

 

그럼 이제

배다리 감자탕의 메뉴판을 보실까요?

메뉴판 맨 첫 장을 보시면

감자탕의 효능에 대해서

나와있는데요~!

 

살짝 살펴보실까요?

감자탕은 전라도 지방에서 먹던 음식으로

농사에 꼭 필요한 귀한 소 대신

돼지를 잡아 그 뼈를 우려낸 국물에

채소를 넉넉하게 넣어 음식을 만들어

뼈가 약한 사람이나 환자들에게

먹였던 음식이라고 해요.

 

그리고 감자탕은 돼지 등뼈에

단백질, 칼슘, 비타민B1 등이

풍부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영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그동안 감자탕을 먹으면서

감자탕의 유래영양소 성분에 대해서는

잘 몰랐었는데

이번을 기회로 알아가네요ㅎㅎ

 

그럼 계속해서 메뉴판을 보실까요?

[ 감자탕 ]

단백질, 칼슘, 비타민B1이 풍부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영양듬뿍 감자탕

대 : 34,000원

중 : 29,000원

소 : 24,000원

 

[ 해물감자탕 ]

고기와 제철해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푸짐하고 영양만점 해물감자탕

대 : 44,000원

중 : 39,000원

소 : 34,000원

 

[ 해물등뼈찜 ]

영양 많은 등뼈와 해물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해물등뼈찜

대 : 48,000원

중 : 43,000원

 

[ 등뼈찜 ]

영양 많은 등뼈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등뼈찜

대 : 38,000원

중 : 33,000원

소 : 28,000원

[ 콩비지 감자탕 ]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영양듬뿍 콩비지 감자탕

대 : 36,000원

중 : 31,000원

소 : 26,000원

 

[ 얼큰이 내장전골 ]

내장전골에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근육 형성,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얼큰이 내장전골

대 : 37,000원

중 : 32,000원

소 : 27,000원

 

[ 돼지뼈해장국 ]

8,000원

 

[ 얼큰이내장탕 ]

10,000원

 

[ 선지해장국 ]

7,000원

[ 각종 사리 및 음료 ]

 

저는 이 날 아빠랑

점심에 방문했었는데요!

 

그래서 식사류인

돼지뼈해장국을 2그릇 주문했답니다~!

 

먼저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시게 되면

깍두기와 김치, 마늘장아찌

그리고 덜어먹을 수 있는 그릇

세팅해주십니다~!

 

그리고 조금만 앉아 기다리면?

팔팔끓는 돼지뼈해장국 등장이요!!!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실까요?

캬....

팔팔끓는 돼지뼈해장국....

미쳐버렸습니다ㅠㅠ

얼른 국물 한 입 떠서

입에 넣어버리고 싶네요...

배다리감자탕에서는

돼지뼈해장국을 처음 시켜봤는데요!

 

우선 뚝배기 그릇이 커서

놀랐습니다ㅋㅋㅋㅋㅋ

 

다른 뼈해장국집 뚝배기 그릇보다

1.5배는 더 큰 것 같았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양도 더 많았다는...

 

고기도 몇 덩어리 들어있나

세어봤는데요!

이렇게 큰 덩어리로

세 덩어리나 들어가있었습니다!

 

진짜 실해요ㅋㅋㅋㅋㅋㅋ

 

저희 아빠도 여기 왜이렇게

고기 양이 많냐며ㅋㅋㅋㅋㅋ

 

정말 놀라셨습니다ㅋㅋㅋㅋ

 

밥과 함께 항공샷으로도

한 번 보실까요?

크으.....

이게 바로 진정한

든든한 한 끼 식사 아니겠습니까?

 

흰 밥 위에

돼지고기 한 점에

김치 한 점이면 딱!

미쳐버렸습니다 ㅎ

 

여기는 김치깍두기

다 맛있더라구요....허허;;;

 

그래서 김치랑 깍두기 둘 다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답니다..ㅎ

 

물론 리필하고 나서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다 먹었어요 ㅎ

이렇게요...ㅎ

완전히 싹쓸이를 해버렸답니다...★

 

이제 배다리 감자탕의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배다리감자탕, 위치는요?

전날 과음해서 속이 쓰라릴 때,

해장하고 싶을 때!!!

 

배다리 감자탕에서

시원~하게 해장하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