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경기도 근교 여행! 충남 부여 가볼만한곳(부여 궁남지, 성흥산성 사랑나무)

홍카피 2022. 6. 7. 08:00
반응형

부여 대표 맛집, 장원막국수에 들리는 김에!

2022.03.29 - [식ː도락(맛집)] - 인생막국수집 발견, 부여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모두 인정하는 장원막국수

 

인생막국수집 발견, 부여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모두 인정하는 장원막국수

방문자리뷰 2,788건에 달하는 부여 맛집, 장원막국수! 얼마나 맛있으면 부여 맛집이라고 검색했을 때 첫 번째로 뜰까? 너무 궁금해서 다녀와봤습니다ㅋㅋㅋㅋㅋ 부여 맛집, 장원막국수 결론은?

hongcopy.tistory.com

부여 구경을 좀 하고 싶어서

부여 가볼만한곳을 찾아봤는데요~!

 

제 눈에 들어온 곳은 바로 부여 궁남지와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힐링 코스를 원하신다면 부여 궁남지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로!

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럼 얼른 부여 가볼만한곳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부여 궁남지

네비게이션에 부여 궁남지를 찍고! 향하면

자연스레 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일단 차를 주차하고~

부여 궁남지로 출발~!

제가 방문 했던 날은 날씨가 좀 꾸리꾸리해서ㅠ

예쁘게 담아오지는 못했어요 크흡...

 

그럼 우선 궁남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궁남지는 부여 시가지 남쪽에 위치한

백제시대의 별궁에 딸린 연못으로

궁 남쪽에 연못을 팠다는 삼국사기의 기록에 따라

궁남지라고 부른다해요ㅎㅎ

 

궁남지는 조성 기록이 남아 있는 몇 안되는

백제시대 조경기술을 엿볼 수 있는

중요 유적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 살펴볼까요~?

사진 속에 보이는

물 위에 동동 떠있는 듯한

포룡정을 향해 걷다보면~~~

심심치 않게 뒤뚱뒤뚱거리는

청둥오리들도 만나볼 수 있구요~!

잠시 앉아 쉬어갈 수 있는

흔들그네 의자와 벤치들이

나란히 자리잡고 있어요~!

 

이리저리 살펴보다보면

어느새 포룡정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포룡정에 가려면 사진 속에 보이는

저 다리를 건너가면 되는데요~!

건너가자마자 보이는 웅장한 포룡정!

사진 속 커플은 제가 의도하고 찍은 건 아닌데요!

아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저 포룡정을 찍다보니 자연스레

카메라 렌즈에 걸리더라구요ㅋㅋㅋㅋㅋ

 

커플분들은 부여 궁남지데이트를 오시게되면

이렇게 포룡정에서 나란히 앉아있는

뒷모습을 찍어도 잘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다음은 포룡정 주위 풍경이구요~!

포룡정 오른쪽을 보시면

대형 그네가 하나 있죠?

 

저도 한 번 타봤는데요!

진짜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

그네가 요즘 그네가 아니라

옛날 그네라 그런지

탑승감은 불안하지만서도

앞으로 시원하게 쭉쭉 나가주니

은근 재밌더라구요ㅋㅋㅋㅋㅋ

 

다들 저 대형 그네도 한 번

타보시길 바랍니다ㅎㅎ

 

특히 아이들은 줄 서서 한 번씩

다 타보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리고 궁남지를 걷다보면 궁남지의 대표식물들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연못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을 볼 수 있고

수련이랑 각종 수생식물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부여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코스로

부여 궁남지가 완전 적합할 듯 합니다!

 

그럼 부여 궁남지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다들 부여 궁남지에서

힐링하시고 오시길 바랍니다ㅎㅎ

 

다음은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커플들의 대표 포토존, 성흥산성 사랑나무!

 

성흥산성 사랑나무가 왜 유명하냐구요?

사진 한 장으로 얼른 설명해드리겠습니다ㅋㅋㅋ

짠!!!!!

캬 장난아니죠......

이 사랑나무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조금 험난한 과정이 필요해요ㅋㅋㅋㅋ

 

우선 차는 산 아래 중턱에

주차를 한 후~

산을 타고 올라가야합니다ㅋㅋㅋㅋ

오랜만에 등산잼...ㅎ

차는 일정 부분 위로는 올라갈 수 없게

막아놓았기 때문에

다들 주차를 하고 올라가셔야 해요!

 

살짝 등산이긴 하지만

그렇게 힘든 코스는 아니고

체감상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다보면

사랑나무가 언뜻언뜻 보이게 됩니다ㅎㅎ

728x90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금방금방 찍을 수 있었는데요!

 

여기도 날을 잘 못 잡아서 가면

사진찍는데 줄을 서야된다고 하더라구요...ㅋ

 

그럼 이제 성흥산성 사랑나무 사진 찍는 꿀팁!

알려드릴게요ㅎㅎ

자, 냉큼 사랑나무 근처로 가서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합니다!

 

저는 가장 실패 없는 포즈,

뒷모습으로 우선 찍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나서! 사진을 반 잘라

좌우 대칭으로 붙여준 후

색감을 조정해주면 완성~!

짠~~ 정말 신기하죠?ㅎㅎ

 

위의 사진은 사랑나무 가까이에서

찍은 버전이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랑나무

멀리서 찍은 버전이 더 멋있더라구요ㅋㅋㅋ

왜냐면 그래야 사진 좌우대칭 합성 시

완전한 하트가 완성되거든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한 번 보여드릴게요~!

자 이렇게 사랑나무 멀리서

한 컷 찍어주시구요~~!!

 

하트의 꼭지점이 될 수 있는

부분에서 사진을 반을 잘라서~

좌우 대칭으로 이어 붙이면 완성!

짜잔~~ 너무 이쁘죠ㅠㅠ

이래서 다들 여기서 줄서서

사진을 찍나봐요... 줄 설만 하죠?ㅋㅋㅋㅋ

 

그리고 하늘 색감을 여러 버전으로도

보정해봤는데요~!

어떤 버전이 제일 이쁘신가요?ㅎㅎ

어제는 노을진 주황주황한 버전이 예쁘게 보였는데

오늘은 또 살짝 핑크빛 도는 버전이

더 예쁘게 보이고 그렇네요ㅎㅎ

 

그럼 이제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자세한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보시다시피 진짜 산 속에 있어요ㅋㅋㅋ

점심 든든하게 드시고

살짝 운동한다는 느낌으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다들 부여 여행에서

좋은 추억남기고 오세요!

감사합니다:)

.

.

.

★ 부여 맛집, 더 알고 싶다면? ★

2022.03.29 - [식ː도락(맛집)] - 인생막국수집 발견, 부여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모두 인정하는 장원막국수

 

인생막국수집 발견, 부여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모두 인정하는 장원막국수

방문자리뷰 2,788건에 달하는 부여 맛집, 장원막국수! 얼마나 맛있으면 부여 맛집이라고 검색했을 때 첫 번째로 뜰까? 너무 궁금해서 다녀와봤습니다ㅋㅋㅋㅋㅋ 부여 맛집, 장원막국수 결론은?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