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고기를 주문하면 고사리를 함께 구워주는 포항 금고기식당 솔직한 후기

홍카피 2021. 8. 31.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항에서 회만 먹다보니 고기가 먹고 싶어서

포항 효자동에 위치금고기식당

다녀왔는데요~!

고기를 주문했더니 이렇게 고사리를 함께

구워주시더라구요!ㅎㅎ

 

이 점이 인상깊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깁니다ㅎㅎ

 

그럼 바로 포항 금고기식당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금고기식당 외관

금고기식당은 보시다시피

밖에서도 내부를 훤히 볼 수 있게

통창으로 되어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금고기식당이 위치한 곳 근처에

차를 댈만한 곳들이 많아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구요ㅎㅎ

금고기식당의 영업시간은요?

 

오픈시간은 오후 4시 30분

마감시간은 새벽 1시

 

마지막 주문은 새벽 12시 30분!

 

아무래도 고깃집 장사다 보니까

느지막히 문을 여시는 것 같아요ㅎㅎ

 

금고기식당 내부

내부는 보시다시피 4인용 테이블

많이 놓여있어서 가족들끼리 외식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ㅎㅎ

 

조명도 쨍한 조명이 아니라

약간 노란 조명이라 분위기도 좋구요!

 

그럼 이제 금고기식당 메뉴를 살펴볼게요!

 

금고기식당 메뉴

[ 한돈 ]

복합숙성 삼겹살(120g) 9,500원

복합숙성 목살(120g) 9,500원

1080드라이에이징 알등심(150g) 12,000원

(▲ 2인분이상 주문 가능)

 

[ 한우 ]

명품안우안심(샤또브리앙/110g) 18,000원

*샤또브리앙은 소고기 중 가장 부드러운 안심,

그 중에서도 '안심의 왕'이라 불리는

30일 숙성 안심이라고 해요ㅎㅎ

 

한우안심(110g) 18,000원

 

한우채끝등심(110g) 18,000원

*근간지방, 힘줄을 모두 제거하여 알고기만 남긴

30일 숙성의 프리미엄 채끝등심

 

한우스페셜구이(110g) 17,000원

*안심덧살, 채끝덧살, 늑간살 중

당일 상황에 따라 제공

[ 식사류 ]

트러플 짜파게티/깍뚝 볶음밥/

김치말이국수/된장술국

5,000원

 

누룽지탕 6,000원

여기서 잠깐!!!

금고기식당만의 특징이 있는데요! 

*30~45일간의 복합숙성육만을 제공

*숙성육 준비과정상 조기품절 가능

*초벌 후 제공, 따라서 시간이 다소 소요

*고기를 먹을 경우 와인 콜키지 무료

 

한 번 살펴봐주시구요~ㅎㅎ

 

저는 이 날 삼겹살 2인분

목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우선

여러 반찬들이 세팅되는데요~!

저는 제공된 반찬들 중에

특히 이 6종 젓갈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ㅋㅋㅋㅋ

 

어느 고기집을 가도

6종 젓갈이 반찬으로 나온 경우는

없었거든요...ㅎㅎ

 

포항이라 지역적 특성으로

젓갈을 반찬으로 주시는건가!!

 

고기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이 파채샐러드도 정말

인상적이었어요ㅋㅋㅋㅋ

반찬 퀄리티가 이렇게 좋다고?

깜짝 놀랐답니다 ㅎㅎ

 

먼저 나온 삼겹살 2인분!

삼겹살은 이렇게 4덩어리?로

나왓는데요!!!

 

솔직히... 양 측면에서는 좀

실망스러웠습니다ㅠㅠ

 

한 눈에 봐도 뭔가 고기 양이 적은 느낌?

 

고기가 두꺼워서 그런가

뭔가 눈으로 보기에는

양이 적어보였어요ㅠㅠ

그래도 금고기식당만의 특징이랄까

고기 가운데 고사리를 함께 얹어주셔서

같이 구워먹을 수 있었던 부분은 좋았습니다!

 

(제가 고사리를 또 좋아해서...ㅎㅎ)

 

그렇지만 고기 양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답니다ㅎ

그 다음으로 나온 목살 2인분!

눈으로 보기에는

삼겹살보다 목살이 더 양이

많아보였어요ㅋㅋㅋ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고기맛도 목살이 더 좋았구요!!!

 

그래서 금고기식당에서 고기를 주문하실 분들은

삼겹살보다는 목살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이렇게 깻잎장아찌에 고기쌈을 싸서

한 입~!

양념 파채와도 고기쌈을 싸서 한 입~!

고기 맛은 맛있었어요ㅋㅋㅋㅋ

 

그치만 고기양이 적어서 ㅠㅠ 아쉬운 건 사실이구요

(제가 대식가라 그런가...)

 

그래서 저는 사이드 식사 메뉴

깍둑볶음밥이랑 트러플 짜파게티

추가 주문했어요ㅎ

이렇게 추가 주문해서 먹으니

배가 불러오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둘 중 더 맛있었던 건

깍둑볶음밥이에요!!!

 

이 메뉴 정말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

역시 한국인은 밥심인가요...★

 

그럼 이제 금고기식당의 위치

알려드릴게요!

 

금고기식당 위치

고기와 고사리를 한 번에

드셔보시고 싶은 분들은

방문해보세요!ㅎㅎ

 

그치만 고기를 많~이 드실 분들은

다른 곳을 추천드립니다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