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포항 죽도시장 백반 맛집,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화식당(보리밥정식, 고등어구이)

홍카피 2021. 8. 11.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포항 죽도시장에 단돈 6,000원백반 맛집이 있다고

소문에 소문이 나서~~~

저희 부모님과 함께 다녀왔습니다ㅋㅋㅋㅋ

 

바로바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영된 식당, 대화식당인데요!

보리밥정식이 제일 유명하다고 해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왜 유명한지

다들 아시겠죠??

 

보리밥정식단돈 6,000원!!!

진짜 미쳤습니다ㅋㅋㅋㅋㅋ

된장찌개에다가 고등어구이까지;;;

한식 러버들 후다닥 방문하세요!!

 

그럼 얼른 포항 죽도시장 백반 맛집,

대화식당 리뷰 시작해볼게요!


대화식당은 죽도시장 내부

위치해있는데요~!

 

보통 차를 타고 이동하시죠ㅎㅎ

제가 주차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죽도어시장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엘레베이터를 타 1층으로 향하면

바로 죽도시장과 연결됩니다!

 

저도 죽도어시장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점심을 먹고 왔는데요!

 

금액은 약 1,700원 정도로

나왔어요! 가격이 부담되지 않으니

충분히 즐기시다가 차를 빼셔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대화식당 외관

대화식당은 죽도시장 내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사람들 가는 발길따라 가다보니

대화식당이 보이더라구요!!ㅋㅋㅋㅋ

포항의 명물 맛집 대화식당!

맛이 경쾌하고~

큰 불처럼 일어난 이유가 있다고 해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뿐만 아니라

금요와이드 전국시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방영된 집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죠?!

 

그리고 대화식당에 들어서면

김밥을 열심히 말고 계세요!!

알고보니까 김밥도 엄청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보리밥정식 6,000원

땡초 멸치 김밥 3,200원

땡초 진미 김밥 3,200원

일반 마약 김밥 2,200원

 

아무래도 여름이라 김밥은

2~3시간 내에 드시든지

냉장보관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평일 점심에 방문했었는데요!

그래도 앞에 대기 한 팀이 있어요ㅠㅋㅋㅋ

그래서 왠지 주말 점심에는

웨이팅이 더욱 길어질 것 같으니

다들 참고해주세요~!

 

대화식당은 길을 사이에 두고

양 쪽으로 가게가 위치해 있는데요~!

 

저는 왼쪽에 위치한 곳으로

자리를 안내받아 들어갔어요ㅋㅋㅋ

자리에 앉자마자

보리밥정식 3개를 주문했구요!

 

밥은 보리밥만/쌀밥+보리밥/쌀밥만

이렇게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쌀밥+보리밥 반반

선택했습니다~ㅎㅎ

자리에는 기본적으로

참기름과 고추장이 준비되어 있구요~

 

주문을 하고나면 바로

숭늉을 서빙해주시는데요!

저는 처음에 막걸리 주시는 줄 알고ㅋㅋㅋ

오랜만에 막걸리나 한 잔 할까했는데

숭늉이더라구욬ㅋㅋㅋㅋㅋ

숭늉으로 허기진 배를

달래고 있을 쯤에.....

 

드디어 보리밥정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긴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

찐입니다 여러분ㅋㅋㅋㅋㅋㅋ

 

보자마자 헉!!! 하면서

완전 기분이 좋아집니다...ㅋㅋㅋㅋ

 

구성을 살펴보자면

된장찌개, 고등어구이, 콩나물무침,

김치, 물김치, 감자연근꽈리고추,

나물된장무침, 쌈장과 상추 등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밥은 보리밥과 일반밥 반반!

여기에 고등어 구이 한 덩어리

올려놓고~ 고등어의 참맛을 즐기다가~

각종 나물과 된장찌개 한 숟가락 넣고~

고추장 넣고~ 비빔밥 해먹으면~

여기가 바로 낙원입니다ㅋㅋㅋㅋㅋ

진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든 반찬과 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니!!

다들 드시고 싶은 만큼

많이 먹어도 된답니다~~>_<

고등어구이는 먹다가 더 드시고 싶으시면

2,500원만 더 내고 추가로 드실 수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날 맞은편에 앉은

두 테이블에서 모두 고등어구이

추가를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런데 아무래도 맛집이고 인기가 있는 집이다보니

살짝 늦게 나오는 것 같아서

저는 추가는 안했어요ㅠㅋㅋㅋㅋㅋ

 

그치만 고등어구이 진짜 추가할 만큼

너무나 맛있습니다!!!

 

별이 다섯개!!!

★★★★★

그럼 이제 대화식당

상세한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대화식당 위치

다들 대화식당에 들리셔서

맛점, 맛저하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