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1차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 자세한 후기(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꿀팁까지!)

홍카피 2021. 7. 15.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하고 왔는데요...!!!

 

하... 정말 힘든 과정이었습니다ㅋㅋㅋㅋ

 

그래도 계속 하다보니 나름 꿀팁도 생기고

좀 더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백신예약 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블로그로 글 남겨드립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사이트

먼저 코로나 백신을 사전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https://ncvr.kdca.go.kr/cobk/index_n.html?version=20210714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네이버나 다음 사이트에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링크가 바로 상단에 뜹니다!

 

링크를 클릭하시게 되면

접종예약 기간 전에는

이렇게 아래와 같이코로나19 접종예약 준비중이라고 뜹니다!

저는 7월 14일부터 예약이

가능했었는데요~!

 

예약기간7월 14일(수) 0시 ~ 7월 17일(토) 18시

정해져있어서 저는 7월 14일 0시가 땡! 하자마자

바로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ㅋㅋㅋㅋ

 

그런데 아무래도 동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하다보니까

해당 사이트가 서버 다운이 되서

아예 예약 진행이 안되더라구요ㅋㅋㅋㅋ

계속 이렇게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만...

떴다는....ㅠㅠ

진짜 똥줄탔습니다...ㅋㅋㅋㅋㅋ

 

그러다가 이제 좀 되나 싶었지만...

또 안되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아예 예약하기 첫 페이지부터

진입이 안되서

진짜 식은땀이 났습니다ㅋㅋㅋㅋ

 

그러다가 발견한 꿀팁!!!!!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꿀팁

 

네이버 말고 다음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제가 노란색으로 표시해놓은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이 창을 볼 수 있더라구요!!!

원래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위의 예약하기를 누르고!

아래의 본인 예약까지 눌러야 비로소

이 창이 뜨더라구요ㅋㅋㅋㅋㅋ

 

완전 시간 단축되는 꿀팁아닙니까!!!

이렇게 진행하시면

다른 사람들보다 2번의 클릭을

더 안하실 수 있어요...ㅎ

 

진짜 엄청난 꿀팁ㅋㅋㅋㅋㅋ

 

그런데 사전예약가능 시작시간에는

다들 너무 몰려서ㅠㅠ

 

저는 당일에

0시부터 새벽 1시 40분까지

서버가 다운되어...ㅠ

예약을 하지 못했답니다... 크흡

 

그래서 저는 결국 다음 날 일찍 일어나서

코로나 백신을 예약했는데요!

 

그 때는 완전 잘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한 가지 꿀팁을 더 드리자면!

저는 휴대폰보다 PC로 하는 게

더 빨랐어요ㅋㅋㅋㅋㅋㅋ

 

물론 다들 환경에 따라 다르시겠지만

저는 PC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PC로 하면 조금 더 친절하게

몇명의 대기자가 있는지

알려주더라구욬ㅋㅋㅋㅋㅋ

 

모바일로 하면 저는 그냥

먹통이었어서....

하염없이 기다릴 수 밖에...ㅠ

 

그렇기 때문에 저는

PC를 추천드립니다...★

 

긴~ 기다림을 뒤로 하고

이렇게 입력 창이 뜨면 순서대로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ㅎㅎ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예약대상 백신이 자동으로 뜨구요,

휴대폰번호도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나서 국민비서 알림 선택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으로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선택하시게되면

예약 후 10~20분 후에

예약확정 알림 카톡이 오는데요!

 이렇게 국민비서 구삐가 친절하게

예약일시, 장소, 예약번호 등을

다시 안내해줍니다!

 

그리고나서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어떤 백신 대상자인지

해당 백신을 선택한 후에~▼

본인이 백신을 맞고싶은

광역시도 및 시군구 선택!

(보통 집근처로 많이들 하세시더라구요~)

그 후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면~~~

 

해당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병원리스트

예약 시간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때 예약 시간은 한 타임에

10명~20명 정도?만 가능한 것 같아서

미리미리 예약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9시, 10시, 11시, 12시

이런식으로 한 시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더라구요!

 

다들 원하시는 시간대로

코로나 백신 예약을 무사히

마치셨으면 좋겠어요ㅎㅎ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그런데 만약, 불가피한 사정으로

코로나 백신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당황하지 마시구요!!!

 

예약일 변경 가능 시간 내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예약일시나 시간을 변경할 수 있어요!

 

단, 예약 변경 시에는

기존에 예약 되어 있던 내역을

취소하고! 다시 재예약을 해야된다는 점!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또한, 재예약시 원하는 장소 및

일시에 다른 사람들이 이미 예약을

해놓은 상태라면 원하는 장소 및

일시에 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예약한 일시에 사전 연락

변경없이 접종을 받지 않는 경우에는

전 국민의 후순위에 접종 가능하다고 하니

꼭!!!

예약한 일시에는 예약한 백신을

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ㅎㅎ

 

그럼 전 이제 1차 화이자 백신을 맞고나서

다시 후기를 들고 오겠습니다ㅋㅋㅋㅋ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