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소갈비찜이 입에서 살살 녹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갈비찜 맛집 소옥(황리단길 한식)

홍카피 2021. 6. 22.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포항에 들린김에

가까운 경주에도 방문하고 왔는데요~!

 

요새 경주 황리단길이 아주 그냥

너무 핫하죠ㅎㅎ

그래서 저도 다녀왔답니다~!

 

그리고 동생의 추천으로 알게된

소갈비찜 맛집 소옥!!!

진짜 맛있어요ㅋㅋㅋㅋ

웨이팅은 엄청나지만 ㅠ 크흡

 

그럼 얼른 경주 황리단길 맛집,

소갈비찜 맛집으로 유명한 소옥!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소옥 외관

소옥은 황리단길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있는데요!

 

도대체 어디에 있는거야~ 할 쯤에

나타납니다ㅋㅋㅋㅋㅋ

 

사람들이 바글바글...

몰려있기 때문에....;

 

찾는건 그닥 어렵지 않아요 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몰려있냐구요?!

보여드릴게요....★

네 맞아요...

다 대기 하시는 분들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사람들 외에도

저기 하얀 커튼으로 가려진

대기 공간에도....

사람들이 아주 그냥 많답니다 ㅋㅎ

 

대기하실 때는

바깥쪽 말고

저쪽 하얀 커튼이 쳐진

대기 공간에서 대기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안에 에어컨이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시원~하게 ㅎ

대기 공간에서 대기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

 

저는 이 날 11시 40분쯤

도착했던 것 같은데요!

 

실제로 밥을 먹으러

들어간 시간은 12시 56분쯤...ㅋ

 

한 시간 정도 웨이팅 후

들어갔답니다ㅋㅋㅋㅋㅋ

 

진짜 미쳤죠;;;ㅎ

 

당일날 배가 많이 안고파서

기다릴 수 있었지;;;

엄청 배가 고팠으면

아마 다른 곳으로 갔을 것 같아요...ㅎ

 

그리고 대기하실 때

바로 메뉴명을 옆에 적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먼저 메뉴판부터 보실게요!

 

소옥 메뉴

소갈비찜 13,000원

매콤한 양념의 소고기 갈비찜

(공기밥 미포함)

 

옥 갈비찜 13,000원

카레향이 나는 매콤한 양념의

소고기 갈비찜

(공기밥 미포함)

 

메뉴 특성상 한 메뉴당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요!

 

치즈추가는 2,500원

감태주먹밥 4,500원

배추전 5,000원

공기밥 1,000원

 

대기할 때 다른 사람들이

적은 메뉴들을 보니까 대부분

소갈비찜에다가 감태주먹밥, 그리고

배추전을 추가해서 먹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그렇게 시켜봤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소옥 내부

살펴볼까요~?

 

소옥 내부

사람들이 많아

소옥 내부를 전체적으로 다

찍지는 못했지만

한 9개의 테이블 정도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입장하시게 되면

바로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어 있는데요~!

발사믹소스가 곁들여진 샐러드,

물김치, 계란장조림, 콩나물국 등이

세팅되어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조금만 더 기다리면~?

배추전이 두둥!!!

 

소옥의 배추전은 제가 먹던

배추전과 다르게

배추를 잘게 잘라서

전을 부쳐주더라구요!!

 

그래서 더 쉽게 잘라서

먹을 수 있었어요ㅋㅋㅋㅋ

 

배추 하나를 썰지 않고

통으로 넣어 전을 부치면

자르고, 먹고 하느라 시간이 좀 걸리는데

이렇게 잘게 잘려있는

배추로 배추전을 먹으니까

더욱더 입에 맞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바삭바삭한 전을 좋아하는데

소옥 배추전이 딱 바삭바삭 하더라구요ㅋㅋ

 

바삭바삭한 전을 원하신다면

강추해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나온 감태주먹밥!

감태주먹밥은 총 5개

나오는데요~!

 

감태주먹밥 위에는

명란소스가 발려져있어

살짝 비릴 수 있는 맛을

잡아줍니다!!

 

살짝 내부를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대망의 소갈비찜!!!!

소갈비찜 요거요거

아주 맛납니다ㅋㅋㅋㅋㅋ

 

1시간을 기다려서

먹을만해요...진짜루ㅋㅋㅋㅋ

 

양념이 달지도 않고

그렇게 맵지도 않고

딱 좋은 맛이었답니다!!!

그리고 소갈비찜 내부에는~?

당면이 듬뿍~~~!!

그리고 도 들어있고

감자사리, 당근사리

찾아먹는 재미가 있으니

다들 드셔보세요~!

 

소갈비찜을 다 먹은 후에는

밥을 바로 비벼서

소갈비찜비빔밥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쓱싹쓱싹 비벼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답니다ㅋㅋㅋㅋ

 

먹다보면 어느새

텅~ 비어버린 접시...

그만큼 진짜 맛있어요ㅋㅋㅋㅋ

 

웨이팅을 피하시려면

오픈시간인 11시 전에는

미리 가서 줄을 서 있어야

될 것 같아요ㅠㅠ

 

저희가 밥을 다 먹고 나올 때도

엄청난 웨이팅이... 있었답니다 ㅠ

 

일찍 가지 않으면

웨이팅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ㅠ

 

하지만 기다림을 감수하고도

먹을만하니 다들

소옥에 방문하셔서 맛점, 맛저하세요!

 

그럼 이제 소옥의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경주 문화재를 관람한 뒤에

경주 쌈밥거리를 따라

슬슬~ 걸어오다보면

바로 보여요!ㅎㅎ

 

그럼 소옥에서 맛소갈비찜 하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경주 황리단길 카페 추천 ▼

경주 황리단길 카페, 팥빙수 맛집 리틀포레스트(가격, 메뉴, 위치, 경주 팥빙수 맛집) (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