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강원도 속초 맛집, 진짜 1박2일 촬영한 집, 단천 식당(아바이순대국, 오징어순대, 젓갈맛집)

홍카피 2020. 7. 24.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홍카피입니다+_+

 

지지난 주말(?)에 다녀온

강원도 속초!!!

 

그리고 거기서 1박2일 프로그램

촬영한 집으로 유명한 단천 식당

다녀왔습니다!

 

와아아아아아아!!!

 

단천 식당 근처에는

다른 아바이순대국 집들도 많았는데요.

 

TV에 나와서 그런가

단천 식당에 사람들이

제~일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너무 궁금한 마음에

슬쩍 다녀와봤답니다!

 

그럼 이제

단천 식당 리뷰,

시작해볼까요?!


▶ 먼저, 가게 외관입니다.

 

 

단천 식당 간판 덕분에

멀리서도 바로 알아보고

찾아갈 수 있었어요ㅎㅎ

 

아니면 좀 헤멨을 것 같기도...ㅎ

 

단천 식당을 찾아가보면?

 

 

이렇게 가게 외부 벽면에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 분들이

다녀간 인증 사진들이

걸려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입구에는

KBS - TV방영이 되었다는

간판도 세워져 있구요ㅎㅎ

 

2010년 4월 11일날

방영된 편이라고 합니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님이

방문하신 것 같아요ㅎㅎ

 

▶이제 가게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진짜 1박2일 촬영한집"

원조 3대 단천식당!

 

코로나로 인해

기침, 인후통, 미열,

고열, 발열 증상이 있으신 분은

입장 금지라고 합니다.

 

지금 같은 시국에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 거겠죠?!

 

그리고 식당이 혼잡한 관계로

신발이 분실될 수 있으니

신발은 비닐봉투사용하시길

바란다는 안내문도 있어요!

 

다들 잘 읽어보고

입장하세요~ㅎㅎ

 

가게 내부 좌석은?

 

 

이렇게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가게 냉장고를

보시게 되면

젓갈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가자미젓갈 : 20,000원

명란젓갈 : 25,000원

명태회 : 25,000원

오징어젓갈 10,000원

 

가격은 이렇게 형성되어 있고

포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ㅎㅎ

 

 

그리고 1박2일 외에 또!!!

TV에 방영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KBS 아침마당

Olive 원나잇 푸드트립

JTBC 두 도시 이야기

SBS 투데이

 

에도 방영되었다고 하니

여지없는 맛집이겠죠?!

 

▶ 자, 그럼 이제 메뉴판을 보실까요?

 

 

가격은 다른 가게들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았어요ㅎㅎ

 

저는 여기서

오징어순대 소짜

아바이순대국밥을 시켜서

먹어봤답니다!

 

그리고 메뉴를 주문하시게 되면!

 

 

짜란~~~

 

양파장아찌, 깍두기, 새우젓,

오징어 젓갈, 동치미 배추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구요!

 

사진에서 눈에 띄는

바로 저 오징어순대!!!

 

 

따란~~~

 

오징어순대명태회젓갈이랑

함께 제공이 돼요ㅎㅎ

 

여기 명태회젓갈이 진짜

맛있었다는...★

 

그리고 다들

오징어순대 속이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찍어왔습니다!

 

 

요렇게 동그랑땡처럼?

속이 꽉차있어요ㅎㅎ

 

저는 맛있었는데

부모님께서는

동그랑땡 맛이랑 다를게 없다

약간 실망하시더라구요... 흙흙

 

(그래도 저랑 동생은 맛있게

옴춍 잘먹었답니다...★)

 

▶ 다음으로는 다들 기다리시던

아바이순대국! 함께 보실까요?

 

 

캬.....

지금 봐도 바로 한 숟갈

쓰윽~ 떠서

입 안으로

쓰윽~ 밀어넣고 싶은

이 기분....ㅠㅠ

 

아바이순대국에는

고추기름이 들어간다는 점이

다른 순대국들이랑

비교되는 점이었는데요!

 

어떤 후기를 미리 보고 갔는데

고추기름을 더 넣어서 먹는게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더 넣어서

먹어봤습니다ㅋㅋㅋㅋ

 

 

한층 더 국물이

빨갛게 우러났죠?ㅋㅋㅋㅋ

 

근데 저도 고추기름

더 넣어서 먹는게

맛있었어요!

 

다들 고추기름

꼭 더 넣어서

드셔보세요~!


강원도 속초 아바이순대국 맛집,

단천식당의 위치는요?

 

 

다들 단천식당에서

맛아바이순대국 하세요!!!

 

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