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카페, 디저트)

고즈넉한 한옥감성 분위기 맛집, 천안 구공 한옥카페 서단!(유량동 신상 카페 추천)

홍카피 2021. 12. 22. 08:30
728x90
반응형

천안 유량동 맛집, 향촌흑염소가든에서 점심을 먹고!

2021.12.20 - [식ː도락(맛집)] - 흑염소탕을 주문하면 흑염소 엑기스를 공짜로 주는 천안 흑염소 맛집, 향촌흑염소가든!

천안 유량동 카페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천안 한옥카페, 서단!

알고보니 주식회사 구공이 운영하는 카페더라구요~!

그럼 무조건 믿고 방문하는 각!!!!

그래서 냉큼 다녀왔습니다ㅎㅎ

 

그럼 얼른 천안 구공카페, 서단 카페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천안 서단 카페 외관

서단 카페는 이렇게 두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어요!

각 공간마다 분위기와 느낌은 비슷하기 때문에

둘 중 원하는 공간에서 커피를 드시면 되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천안 서단 카페, 주차공간은요?

보시다시피 아주 넓~찍 합니다ㅋㅋㅋㅋㅋ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천안 구공카페 서단 카페 내부

들어가보겠습니다!

 

천안 서단 카페 내부

먼저 카운터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보시게 되면

이렇게 크리스마스 트리와

좌석들이 넓게 배치된 공간을 보실 수 있어요!

계속 보다보니 이 크리스마스 트리와 샹들리에

매력에 빠져서 한동안 사진만 찍었네요ㅋㅋㅋ

 

그리고 사진 속 보이는 문을 열고 나가면

아까 밖에서 보았다시피 나뉘어져 있는

서단 카페 두 번째 공간

들어갈 수 있어요!!

첫 번째로 보았던 공간보다는

규모가 작았지만 여기도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근데 뭔가 조금 추운 느낌이 들어서

저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던 공간쪽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그런데 저희 다음으로 오는 손님들은 모두

카운터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시더라구요?

 

그래서 저 왼쪽에는 도대체

뭐가 있나... 하고 갔더니

글쎄, 프라이빗하게 앉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내부 공간이 따로 있더라구요!!!

이렇게 일행들끼리만 들어가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얼른 위의 사진 중

두 번째 좌석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ㅋㅋㅋㅋ

 

그럼 이제 천안 서단 카페 메뉴를 살펴볼게요!

 

천안 서단 카페 메뉴

서단 라떼 6.5

서단 흑임자라떼 6.0

선셋 피치베리 6.5

아메리카노 4.5

바닐라라떼 6.0

카페 라떼 5.5 등

가격은 일반적인 카페들과

비슷했어요ㅎㅎ

 

그리고 서단 카페에서는

다양한 베이커리류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빵들도 하나같이 다 맛있어보이죠???ㅠㅠ

 

저는 고민하다가 이 중 떡 3총사

카야잼 코코넛 크로와상을 주문했어요ㅎㅎ

 

그리고 음료는 아메리카노바닐라라떼!

뭔가 시켜놓고 보니

너무 많이 시켰나... 했지만

먹고 싶은 욕구를 참을 수가 없었어요..ㅋㅋㅋㅋ

 

먼저 떡 3총사부터 살펴보자면!

견과류가 들어간 계피 팥고물과

카스타레 가루의 조합인 아몬드 두텁떡 1개,

쫄깃한 모찌 속 팥앙금이 들어간 찹쌀떡 2개,

콩가루가 포인트인 팥앙금이 들어간 쑥콩떡 1개

이렇게 총 3가지 종류의 떡이

준비되었어요!

 

하나씩 먹어보니 저처럼 아재입맛?인

사람들한테는 딱이더라구요ㅋㅋㅋㅋ

 

팥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ㅎㅎ

 

그리고 카야잼 코코넛 크로와상은!

생각했던 맛이랑 비슷해서 좋았어요ㅎㅎ

 

반으로 단면을 잘라봤는데요!

크로와상 안에 카야잼이 발려져있고

겉면에는 코코넛 가루들이 뿌려져 있어요!

 

한 입 하니 바삭바삭하고

달달해서 금방 해치웠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음료 중에서는 바닐라라떼

엄청 맛있더라구요!!!!!

 

다들 서단 카페 가시게 되면

바닐라라떼는 꼭 드셔보세요ㅋㅋㅋㅋ

일반 카페에서 파는 바닐라라떼 맛과

차원이 다릅니다...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옥 프라이빗한 공간과 함께

한 컷! 찍었습니다ㅎㅎ

 

그런데 사진을 찍다보니 옆방에서

소개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의 대화가

살짝 들리더라구요ㅋㅋㅋㅋㅋ

 

천안에서 소개팅을 하게 된다면

여기서 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프라이빗한 공간이기 때문에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만들어질 것 같아요ㅎㅎ

 

천안 소개팅 카페로도 추천입니다!!!

 

그럼 이제 천안 유랑동 카페, 서단 카페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천안 서단 카페 위치

다들 천안 서단 카페에서

좋은 시간 보내고 오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천안 카페, 더 알고 싶다면? ★

2021.09.29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핑크뮬리뷰 카페 추천, 핑크뮬리 보면서 커피 한 잔에 아이맥 체험까지! 천안 핀스커피

 

핑크뮬리뷰 카페 추천, 핑크뮬리 보면서 커피 한 잔에 아이맥 체험까지! 천안 핀스커피

벌써 핑크뮬리가 활짝 피었다는 소식에 달려간 천안 신상카페, 핀스커피! 캬... 핑크뮬리가 정말 이쁘게 자라났죠?ㅎㅎ 핑크뮬리보니 어느새 성큼 가을이 왔구나...를 직접 느끼고 왔습니다ㅎㅎ

hongcopy.tistory.com

2021.08.26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매일 직접 구운 빵과 커피가 어우러진 우즈베이커리카페(야외 애견동반 가능)

 

매일 직접 구운 빵과 커피가 어우러진 우즈베이커리카페(야외 애견동반 가능)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신정호에 방문해서 신나게 자전거를 타고! 바닥난 체력을 충전하기 위해 들린 우즈베이커리카페!!! 아메리카노와 치즈번의 조합은 늘 옳습니다...♥ㅎㅎ 우즈베이커리카

hongcopy.tistory.com

2021.08.25 - [식ː도락(카페, 디저트)] - 논밭뷰에서 커피 한 잔? 평택과 천안 사이 아슬아슬하게 위치한 프레디커피

 

논밭뷰에서 커피 한 잔? 평택과 천안 사이 아슬아슬하게 위치한 프레디커피

예전에는 평택 소사벌지구에 프레디커피가 있었는데 평택 유천동으로 이전했더라구요!!! 카페 규모가 더 커지고 뻥~뚫린 논밭 뷰가 추가된 프레디커피!! 안가볼 수가 없었어요ㅋㅋㅋㅋ 안성 스

hongcopy.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