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다가오는 추석 맞이, 집콕놀이 키트인 60초 송편 키트로 간편하게 송편 만들기!

홍카피 2021. 9. 6.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해 추석, 참새방앗간에서 판매하는

60초 송편 만들기 키트를 구매해서

직접 송편을 만들어봤는데요!

짜잔~~!!!

이쁘게 잘 빚어진 것 같나요?ㅎㅎ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고

또 먹어봤을 때 맛까지 있어서

요즘 같이 코로나가 다시 재확산 되버린ㅠ 추석에

각자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 키트로

간단하게 송편을 빚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럼 송편 만들기 키트, 60초 송편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60초 송편만들기 키트

이미지 출처 : 참새방앗간

60초 송편만들기 키트

이렇게 한 케이스에

송편프리믹스부터 깨소, 도구, 포장용품까지!

모든 재료들이 한 팩에 담아져 있는데요!

 

물만 붓고 반죽하면

곧바로 송편 반죽이 완성되는

초간편 세트!

 

종류는 총 4가지로 판매되고 있어요!

베이직맛, 단호박맛, 쑥맛, 자색고구마맛

 

이 중 저는 베이직맛이랑

자색고구마맛으로 선택을 했구요!

 

이제 하나 하나씩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 참새방앗간

송편 키트는 이렇게 6가지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송편프리믹스 120g

2. 깨소프리믹스 30g

3. 송편케이스

4. 부직포 보자기

5. 추석스티커(랜덤)

6. 스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이미지 출처 : 참새방앗간
이미지 출처 : 참새방앗간

이렇게 구성되어 있구요!ㅎㅎ

 

제가 따로 찍어 놓은 구성품은

▲ 자색고구마송편프리믹스랑

▲ 깨소프리믹스

 

여기서 깨소프리믹스는

황금비율로 비벼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ㅎㅎ

 

직접 먹어봤을 때 고소하면서 달달한게

맛은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송편용 쌀가루 1봉을 케이스에 붓는다.

 

2. 함께 동봉된 계량스푼으로

뜨거운 물을 1스푼 넣어준다.

 

3. 쌀가루가 몽글몽글 뭉치면

물 1스푼을 더 넣어 반죽한다.

 

4. 물 1/3정도 추가하여

한 덩어리가 되도록 반죽한다.

 

5. 반죽을 귓볼 정도의

말랑말랑한 정도로 완성한다.

 

6. 반죽이 마르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준다.

 

이렇게 송편을 빚을 반죽을

먼저 만들어 준 후!!!

1. 반죽을 떼어 중간에 홈을 파준다.

 

2. 스푼으로 깨소를 넣어준다.

 

3. 깨소가 나오지 않게 반죽을 오므려준다.

 

4. 반죽을 살짝 주물러 공기를 빼준다.

 

5. 손바닥을 이용해 둥글게 모양을 낸다.

 

6. 반달 모양으로 빚어준다.

.

.

.

깨소를 넣어 반달 모양으로 빚은

저의 송편!!!

ㅎㅎ이쁘게 잘 빚은 것 같나요??

 

기본적인 반달 송편으로 빚어봤어요!

여기서 잠깐!!!

송편 만들기 TIP을 알려드릴게요ㅎㅎ

 

1. 반죽은 익반죽으로!

*익반죽이란?

끓는 물을 쌀가루에 조금씩 넣어서

치대어 주는 것을 말하며

끓는 물 때문에 쌀가루 반죽의 점성이 높아져

반죽 시 성형하기 편해집니다.

 

2. 수분방지는 필수!

반죽한 송편은 꼭 젖은 면보나 비닐팩으로 감싸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방지하며

송편을 빚을 때 마르거나 갈라진다면

손에 물을 묻혀서 반죽합니다.

 

3. 공기를 빼주세요!

송편 반죽 가운데에 홈을 파주고 난 후,

깨소를 가운데에 넣고 송편을 살짝 손으로 쥐어

남은 공기를 빼줘야 잘 터지지 않습니다.

 

4. 물과 꿀 tip!

깨소에 물이나 꿀을 살짝 넣어 뭉친 다음

단자소처럼 만들어 사용하시면

성형할 때 터지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남은 반죽은 냉동보관!

남은 반죽은 냉동 보관 후 해동시켜

재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다 빚은 송편을

찜기에 올려 20분 동안 쪄주면~?

짜잔!!!

자색고구마맛 송편은 모양이

제대로 나왔는데

베이직 송편은 모양이 퍼져서

살짝 안이쁘게 나왔어요ㅠ

 

아무래도 색소 같은

구성 성분이 다르다보니까

쪄지는 시간도 살짝 달라지는 것 같아요ㅎ

 

남은 반죽으로는

다른 모양으로 송편을 빚어보았는데요!

깜짝 놀라실거에요ㅋㅋㅋㅋㅋ

짜잔!!!ㅋㅋㅋㅋㅋ어떤가요?

살짝 창의적으로 송편을

빚어보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

 

떡은 저도 처음 빚어보는거였지만

재미있더라구요ㅋㅋㅋㅋ

 

이번 다가오는 추석에

집에서 가족끼리 모여

60초 송편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보면서 함께 송편을 빚어보는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ㅎㅎ

혹시 몰라서 관련 링크는 아래에

남겨드릴게요!!

60초 송편 만들기 믹스 4종세트 패키지 (포장포함) 집에서 떡 만들기 키트 어린이 간식 : 참새방앗간 (naver.com)

 

60초 송편 만들기 믹스 4종세트 패키지 (포장포함) 집에서 떡 만들기 키트 어린이 간식 : 참새방앗

[참새방앗간] 대한민국NO.1 떡재료&도구 전문 참새방앗간

smartstore.naver.com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