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 후기(1일차,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및 주의사항 포함)

홍카피 2021. 8. 10.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 목요일... 저는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받고 왔습니다!!

 

그런데 사실 제가 엄청난 쫄보라...

맞기 전에 너무 무서웠어요ㅠㅠ

 

제가 화이자 백신을 맞는걸 어떻게 알았는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사망...

이런 영상들이 눈에 띄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혹시나 백신 맞고

부작용이 있으면 어떡하지...

다음날 눈이 안떠지면 어떡하지...

이런ㅋㅋㅋㅋ 안좋은 생각들이

뭉게뭉게 피어나더라구요ㅠㅠ

 

하지만 이왕 예약 성공한거...

마음을 먹고ㅠ 일단 맞으러 갔습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1일 전

백신 접종 하루 전에는

이렇게 국민비서 구삐에게 카톡이 오는데요!

 

백신을 접종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바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하나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만약 백신 접종 하루 전 날이나

당일날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면

예약된 접종장소에 전화하여

예약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신분증을 챙기고~

병원으로 고고!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제가 예약한 병원은 3층에서 접수,

5층에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더라구요!

 

우선 3층으로 향해

코로나 백신 맞으러 왔다고

간호사분께 말씀드리니

바로 혈압을 측정해주십니다.

수축기 혈압 123mmHg

이완기 혈압 77mmHg

 

일반적으로 혈압정상수치

수축기 혈압 120mmHg 이하

이완기 혈압 80mmHg 이하

 

수축기 혈압이 살짝 높게 나왔지만

간호사분께서 정상혈압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바로 체온도 측정하게 되는데요!

저는 37.1도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헉;;; 체온 너무 높아서

백신 못맞는거 아니야? 했지만

괜찮다고 해주시더라구요ㅎ

 

제가 너무 많이 긴장해서

혈압도, 체온도... 많이

올라갔나봐요ㅠㅠ크흡

 

혈압과 체온을 측정하고 난 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하게 되는데요!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예방접종 업무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등에 대한 동의사항,

접종대상자에 대한 확인사항 등을

작성하게 됩니다!

작성 후 조금만 대기하고 있으면

의사선생님과 면담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화이자 백신의 성분,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

화이자 백신 효과 등에 대해서

말씀해주십니다ㅎㅎ

 

그리고 이 때 의사선생님께서

화이자 백신으로 사망한 사람

현재 기준으로 국내에

딱 2명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ㅠ

 

듣고 또 한 번 무서워졌지만...

이내 마음을 굳건히 먹고

주사실로 향했답니다...★

침대에 살짝 걸터 앉아

왼쪽 어깨쪽화이자 백신

접종 받았답니다...크흡

 

백신이 몸에 들어오고 나서는

계속 마인드 컨트롤 했어요ㅋㅋㅋ

 

아무일도 없을 것이다...

나는 괜찮다...

나는 건강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호사분께서 접종 후 10분 정도까지는

병원에서 휴식을 취해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병원의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휴식을 취하니 체온은 어느새 36도로 떨어지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접종 안내문을 주셔서

찬찬히 읽어보았답니다ㅎ

코로나19 예방접종 전 주의사항과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코로나19에 걸릴 수 있는지,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발생가능한 이상반응의 종류,

 

그리고 이상반응이 나타날 시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제도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뭔가 백신 맞기 전에

읽어봤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 쩝 ㅎ

병원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아빠차를 타고 바로 집으로 귀가했습니다ㅋㅋㅋ

 

그리고나서 바로 침대로 올라가

유튜브를 보며 휴식을...★ㅎㅎ

 

저는 1차 백신을 맞고 한 3시간 이내 까지는

큰 증상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3시간이 좀 넘어가자

접종맞은 부위가 다소 무거워지는 느낌

근육통증이 동반되더라구요ㅠ

 

그래서 계속 침대에 누워서

쉬었습니다ㅠㅋㅋㅋㅋㅋㅋ

 

백신 접종 후 1시간이 지나면

국민비서 구삐에서 또 카톡이

오더라구요ㅎㅎ

접종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고

내일까지는 무리하지 말기!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기!

 

만약 39도 이상의 고열이 있거나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진료 받으러 가기!

 

앞으로도 계속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지키기!

 

아 참, 그리고 접종 부위에 물이 닿으면

혹시나 염증이 생겨 덧날 수 있으니

하루는 목욕을 하지 않는게

좋더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요즘은 더운 여름이라ㅠ

하루라도 목욕을 하지 않으면

너무나 찝찝하죠...ㅠ

 

그래서 저는 접종부위를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은 목욕을 했어요ㅋㅋㅋㅋ

최대한 물이 닿지 않게

수압도 약하게 해서요...ㅎㅎ

참고해주시구요~!

 

저는 화이자 백신 접종 1일차 밤

자려고 딱 누웠을 때

접종맞은 부위가 좀 욱신욱신

하더라구요ㅠㅠ

 

 타이레놀을 안먹어서 그런가...

제 동료분들 중 한 분은

주사 맞고나서 바로

타이레놀 드셨더니

큰 증상이 없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통증이 너무 걱정되시는 분은

타이레놀 한 알 추천드립니다!

 

그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1일차 후기는 여기까지구요!

 

다음에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To be continu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