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ː도락(일상, 생활정보, 제품정보)

젖소를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카페가 있다?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 보령 우유창고!

홍카피 2021. 12. 6. 08:30
728x90
반응형

주말에 급 번개로 다녀온 보령 우유창고!

 

구경할 거리도 많고,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고 해서 얼른 다녀왔는데요~!

진짜 젖소를 눈 앞에서 가까이 보고 왔습니다ㅋㅋㅋ

짜잔~~~ 완전 가깝죠ㅋㅋㅋㅋㅋ

이것이 진정한 젖소뷰 카페인가...★

 

젖소들도 사람을 별로 겁내하지 않아서

이렇게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어요ㅎㅎ

 

그럼 얼른 보령 가볼만한곳, 보령 우유창고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우유창고 외관

보령 우유창고 카페는 멀리서 봐도

눈에 확 띄는 우유갑 비주얼!

 

도착하게 되면 왜 여기가

보령 핫플레이스 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ㅋㅋㅋ

이렇게 우유 트레이로 만든 조형물도 있구요~~

우유갑 디자인으로 소들의 집을 만든 조형물도

보실 수 있어요ㅎㅎ

아이디어가 완전 대박이죠?

 

우선 보령 우유창고 주차공간부터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꽤 넓게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대에 방문하시게 되면

주차할 곳이 없어요.....ㅋㅋㅋㅋㅋ

 

그래서 나중에는 다들 길가에

주차를 하시고 우유창고로 넘어오시더라고요!

 

저도 길가에 주차할 뻔 하다가

운 좋게 남은 딱 한 자리를 발견했답니다ㅎㅎ

 

보령 우유창고, 영업시간은요?

오전 11시 ~ 오후 19시까지!

다른 카페들과는 달리

영업 종료시간이 빨라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제 보령 카페 추천, 우유창고 내부

들어가 볼까요~?

 

보령 우유창고 내부

우선 1층의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정말 손님들이 많죠...ㅎㅎ

그래서 자리잡기가 참... 힘들었어요ㅠㅠ

 

특히 저 창가에 위치하고 있는

소파 자리 너무 탐났는데 말이죠.....

자리가 쉽게 나질 않았어요ㅠ

 

혹시 몰라서 2층에도 올라가봤는데요~

2층도 역시 만석... 크흡

 

그래서 1층에서 거의 스탠딩 한 채로

테이블에 기대서 커피를 마셨습니다ㅠ

 

그리고 내부를 둘러보니

보령 우유창고에서는 굿즈와

각종 스티커, 컵 등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이거 보고 또 눈 돌아갔지만.....

꾹 참고 왔답니다ㅠ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유창고에서는 체험북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우유와 젖소에 대한 간단한 Q&A 퀴즈

스템프투어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정말 딱 좋다고 느꼈어요ㅋㅋㅋㅋㅋ

 

다양한 체험들도 진행하고 있었구요!!!

보령 우유창고에서 진행되는 체험은

총 네 가지!!!

 

1. 목장견학

금액 5,000원, 소요시간 20분

 

2. 아이스크림 만들기

금액 7~9,000원, 소요시간 30분

 

3. 버터 만들기

금액 10,000원, 소요시간 30분

 

4. 스트링 치즈 만들기

금액 15,000원, 소요시간 60분

 

정말 하나 같이 재밌어보이죠???

그런데 보령 우유창고 체험 프로그램은

일찍 마감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에 예약을 하시거나

일찍 방문하셔야 될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제 보령 우유창고 메뉴

보여드릴게요!

 

보령 우유창고 메뉴

카페라떼 6,000원

우유 한 잔 4,000원

콜드브루라떼 7,000원

위의 3가지 메뉴는 주문 시 우유를 선택!

오리지널/저지방/무지방

 

우유 아이스크림 3,800원

초코 아이스크림 4,300원

믹스 4,100원

 

저는 이 중 아무래도 우유가 특화된 카페에

방문했으니 카페라떼(오리지널)과 믹스 아이스크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잠시만 기다리면~?

이렇게 레트로한 쟁반에 우유창고 아이스크림과

우유창고 카페라떼가 제공됩니다ㅎㅎ

먼저 우유창고 아이스크림은!

 

제가 생각했던 사각사각 얼음 알갱이가 씹히는

아이스크림은 아니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 강한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그리고 보령 우유창고에서 직접 만든

우유로 제조한 아이스크림이어서 그런지

뭔가 더 신선한 맛?이 느껴졌어요ㅎㅎ

다음은 우유창고 카페라떼!

 

우유창고 카페라떼는 아주 고소~~~한 맛이

강했어요ㅋㅋㅋㅋㅋ

일반적인 카페에서 판매하는 카페라떼와는 다르게

우유의 비율이 더 많이 들어가서

완전 고소한 맛이 강해요ㅎㅎ

 

그래서 고소한 카페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전 찰떡인 메뉴입니다!!ㅎㅎ

 

이렇게 커피도 어느정도 마셨겠다, 하면

본격적으로 우유창고의 메인, 젖소들을

구경하러 가면 되는데요~!

이렇게 카페 뒤쪽으로 나와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찰칵 찰칵 찍고!

뒤를 돌면 또 이렇게 우유창고 포토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진 많이 찍고 왔습니다ㅎㅎ

 

발걸음을 멈추게하는 이 포토존 관문들을 지나면 드디어

젖소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젖소들이

한가롭게 풀을 뜯어먹고 있습니다...ㅎ

 

그런데 소들이 다 사람을 겁내하지 않아서 그런지

가까이 와주더라구요!!ㅋㅋㅋㅋ

점점 다가오는 젖소들 ㅎㅎ

진짜 초근접으로 보고왔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이 젖소들의 귀에 달려있는 노란색 이표

젖소의 생년월일 등 고유번호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젖소들의 이표를 보면서

이 젖소는 몇년 생인가~ 알아보는 재미도 있었어요ㅎㅎ

 

진짜 아이들과 방문하기 딱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가족여행 추천지로 딱입니다!ㅎㅎ

 

그럼 이제 충남 가볼만한 곳, 보령 우유창고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우유창고 위치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4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령 우유창고를 찍고 가시다보면

천북폐목장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천북폐목장 포스팅도 곧 올려드리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