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ː도락(맛집)

여름철 이열치열 보양식 추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초복, 중복, 말복 메뉴 추천)

홍카피 2021. 7. 12.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대문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친구가 소개해 준 동대문 닭한마리 맛집!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에 들렀습니다~~~

예아~~~~~

살이 통통~한

닭한마리 하실래예?

ㅎㅎㅎㅎㅎㅎㅎ

 

국물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는 순간

아주 만족하실거에요ㅋㅋㅋㅋ

 

닭한마리 육수가 아주 그냥

끝내주거든요ㅎ

 

그럼 얼른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외관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는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우선 3층이나 되는 규모가 크기도 하고

무엇보다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어...ㅋㅋㅋㅋ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ㅎㅎ

 

제가 방문했을 때는

너무 더워서

가게의 모든 창문을 열고

선풍기를 배치해주셨어요!

 

하지만 그래도 덥긴 덥더라구요...ㅋㅋㅋㅋ

진짜로 이열치열하는 느낌?ㅎ...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내부

위의 사진은 1층의 모습인데요!

 

이 날 이 쪽으로 자리를 안내해주셔서

1층에서 먹었습니다.ㅎㅎ

이 계단을 올라가시면

2층, 3층 등이 나오는데요!

2층에는 좌식자리들이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좌식자리가 편하신분들은

위쪽으로 올라가시면 되세요!

 

그런데 아마 웨이팅을 하기 때문에

자리가 나는데로 가서

앉으셔야 될거에요...ㅎ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메뉴

닭한마리 25,000원

떡사리 1,000원

파사리 2,000원

공기밥 1,000원

감자사리 3,000원

국수사리 2,000원

 

여기서 참고하셔야할 점은!

1. 김치와 물은 셀프!

2. 국수사리는 추가가 안되니

적당량을 미리 계산해서 주문할 것!

3. 닭한마리는 4명까지 가능!

 

알고 가실게요~ㅎㅎ

 

우선 자리에 앉으시게되면

메뉴는 단일메뉴이기 때문에

바로 세팅을 해주십니다ㅎㅎ

이렇게 바로 다진마늘

닭한마리가 세팅되는데요!

 

영롱한 닭한마리 엉덩이좀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토실토실 닭엉덩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렁 삶아서...먹고...싶다..★

 

그리고 앉아서 조금만 기다리시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닭을 토막토막!

가위로 잘라주십니다!

싹둑싹둑...

잘려진 닭한마리...ㅠ

얼렁 익거라...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까지

쏘옥~ 넣어주면 완성!

 

그럼 이제 닭이 익는 동안

셀프 코너로 가서

김치를 퍼오시면 되는데요~!

먹을만큼만

적당량 덜어오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슬슬 닭이 익어가는데요~

 

그 전에 먼저

벽에 붙어있는!

 

닭한마리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닭한마리 먹는 방법

1. 먹기 좋은 크기로 닭을 자른다.

(서서 자르면 잘 짤림)

2. 닭을 자른 후 마늘 소스를 넣는다.

3. 얼큰한거를 좋아하면

김치, 다데기를 넣어서 끓인다.

4. 닭을 5~10분 끓인다.

5. 떡사리는 익으면 먼저 먹어도 됨.

6. 닭이 익을 동안

닭을 찍어먹을 소스를 만든다.

7. 소스는 고추 다데기,

간장, 식초, 겨자를 넣어 만든다.

8. 닭이 다 익은 후,

아까 만든 소스에 찍어서 먹는다.

9. 국수는 한 번만 먹을 만큼 시킨다.

 

자 그럼 이대로 한 번 먹어볼까요?

 

우선 닭이 익는 동안

소스를 먼저 만들어보자구요!

고추 다데기에 간장을 넣은 모습!

 

저는 식초랑 겨자는 좋아하지 않아서

안넣었어요ㅎㅎ

취향껏 넣어서 만들어보세요!

 

이제 닭한마리가 펄펄 끓기 시작하는데요~!

닭고기를 건져서

본격적으로 먹어볼까요~?

먼저 닭다리부터ㅎㅎ

캬... 닭다리가 아주 그냥

실해요... 너무 실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맛을 더해줄

닭한마리 양념까지!

닭한마리 소스랑 한 입~

닭한마리 김치랑 한 입~

닭한마리 국물 한 입~

 

하다보면 어느새 닭은 사라지고...

 

칼국수 타임!!!

 

저는 이 날 칼국수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칼국수는 이렇게 바가지(?)에

덜어져 나오는데요!

먼저 닭한마리 육수 그대~로

칼국수를 넣어 먹어보다가~

조금 심심하다 싶을 때

김치를 넣어서 또 다른맛을

즐겼답니다ㅎㅎ

 

그런데 개인적으로 저는

김치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뭔가 쪼금 더 얼큰하고

맛이 깊어졌달까?

진작에 넣을걸...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ㅎㅎ

 

다음에 방문할 때는

닭을 익힐 때!

김치를 넣어

얼큰한 닭한마리

즐겨볼 생각입니다ㅎㅎ

 

그럼 이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위치

동대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다들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에서

맛점, 맛저하세요!!!

 

여름철 초복, 중복, 말복

보양음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